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공지사항

찬불가 힐링스쿨 지도사과정 안내

한창희

view : 29309

KakaoTalk_20180302_134733242.jpg

KakaoTalk_20180302_134738696.jpg

포교사님 안녕하세요.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에 불교음악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강형진입니다.

불교에 깊은 애정을 갖으시고 포교 일선에서 희생 봉사하시는 포교사님을 존경합니다.

포교의 한 방편으로 찬불가를 잘 활용 하시어 좀 더 효율적이고 감성적인 포교를 위해 도움 드리고자 메시지 드립니다.

 

2013년 가을 학기부터 시작한 찬불가 힐링스쿨(노래교실), 지도사 1,2급과정(민간자격증)은 5년 동안 많은 실험과 교육 개발을 거쳐 이젠 안정화되어 자신 있게 소개드릴 준비가 됬습니다.

지도사를 위한 차별화된 음원과 교재가 발간되었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만들 계획입니다.

찬불가 책에는 기타코드를 넣어 기타반주가 가능하도록 하였고, 음원은 일반 신도님들께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음정을 낮추고 반복해서 노래를 따라 부르면 저절로 쉽게 익히도록 제작했습니다.

 

어느곳이든 인터넷 되는 곳이면 핸드폰에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통해 접속하시면 다양한 반주 음원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두가지 강의가 준비 되있습니다.


하나) 찬불가 힐링스쿨은
노래교실 입니다.
신나게 노래 부르고 다양한 찬불가를 익히는 시간입니다.

둘) 지도사 과정에서는 2급 수료 후 1급을 하시게 됩니다. 강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초 음악 이론으로 악보 보는법, 신나는 리듬으로 레크레이션, 간단한 기초 지휘법, 음원활용법, 노래를 잘 부를 수 있는 발성법, 대중을 이끌어가는 지도법 등 다양한 기초음악적 소양을 갖추도록 교과목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강사님들은 모두 불자이며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포교사단 음성팀이 아니어도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 오셔서 청강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회 각 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절실히 필요한 시대입니다.

포교사님께서 불교의 이론적인 공부가 되어있음으로 찬불가를 조금 배우시면 훨씬 좋은 결과가 예상됩니다.

여러포교사님들이 이미 찬불가를 공부하고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분들이 이구동성으로 추천하는 바입니다.

 

모쪼록 찬불가를 잘 활용 하셔서 감성적인 포교 방법으로 새롭게 개발하시어 즐거운 법회로 포교 활성화에 획기적인 변화의 기회가 되시 길 바라는 마음으로 소식을 전합니다.

포교사님이 오시면 특별히 우대하여 등록비도 감면혜택을 드릴 수 있습니다. 체험을 위한 청강의 기회를 드립니다. 직접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강료
찬불가힐링스쿨 24만원(홍보이미지엔 수강료 40만원 인데 많은분들께 기회제공을 위해 이번 학기부터  24만으로 바꾸었습니다)
찬불가2급 지도사 45만원
찬불가1급 지도사 50만원

 

문의)
사무실 02 415 2599
이정화 주임교수 010 4818 1106
이메일 akasa-e@daum.n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