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공지사항

망월묘역 5.18 희생자 및 무연고묘 위령재

김정심

view : 2744

KakaoTalk_20170514_141048294.jpg

망월묘역 5.18 희생자 및 무연고묘 위령재

 

  광주전남지역단 북부총괄 염불포교팀(팀장 조기남)514일 망월묘역에서 광주 5.18민주화운동 희생자 및 무연고묘 안치 자에 대한 위령재를 실시 하였다.

 

  본 팀에서는 지난 20152월부터 망월묘역에서 매월 위와 같은 행사를 실시하였는데, 이번 위령재는 새로운 정부가 출범하면서 광주 5.18민주화운동 기념식에 대통령이 참석하고, 님을위한행진곡이 제창되는 분위기가 있어 이에 맞게 보다 엄숙하고 규모 있게 추진 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포교사 30여명과 22기 포교사고시 1차합격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9시부터 망월동 제1묘역 제단에 제물과 기물을 설치하고 텐트를 시설하는 등 준비를 마치고 10시부터 북부총괄 문화예술팀 한경자 포교사의 살풀이춤에 이어, 축원, 한글아미타경, 한글반야심경 등을 참석자 전원이 봉송하며 여법하게 진행하였다.

 

이와 같은 위령재를 지금까지 적지 않은 기간 매월 치룰 수 있었던 데에는, 그동안 청안 박기환 단복화 조현옥 부부 포교사를 비롯하여 지역단의 많은 포교사와 덕원 조기남 북부총괄 염불포교팀장 및 팀원의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이 있었기에 가능 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1차합격자들이 참여하여, 포교사로서 역할과 사명감을 심어 줄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고, 참여한 포교사들도 광주 5.18민주항쟁기념일을 맞이하여 모처럼 포교사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었다는 생각에 참여의 의미를 높게 가졌다.

 

   행사를 주관한 조기남 팀장은 다음 년도에는 좀 더 성대하고 다양하게 기획하여 언론에 홍보하고 포교사단과 타 지역단에서도 동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나름의 원을 밝혔다.

<, 사진  지역단 감사 장송기 포교사>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