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활동사례

광주전남지역단 분야별연수2 - 자원봉사팀

조문주

view : 2089

▮분야별 팀 활동 사례 2

 

자원봉사팀

 

자원봉사팀장 월정 김경영

 

○ 자원봉사팀은 총괄팀장에 정안 김경태포교사가 4팀인 홍보팀을 담당하고 1팀(광주)에 월정 김경영포교사가, 2팀(문화예술팀)에는 이현하포교사가, 제3팀(차봉사)은 한귀님포교사가 담당하고 있다.

○ 자원봉사팀은 지난해에 결성되었지만, 지금에 와서는 우리 단의 주요 대외 활동을 담당할 정도로 역할이 커지고, 앞으로도 활동 영역이 기대 되는 팀이다

○ 창단 초기부터 활동해 온 김경영포교사와 강막례 포교사가 팀장과 총무를 역임하면서 활동이 보다 활발해지고, 이어 이소영포교사가 총무를 이어 받아, 단에서도 대표적인 팀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그 결과로 단의 각종 포상에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인정받고 있는 팀이기도 하다.

○ 불기 2555년 단의 주요 일정에도 자원봉사팀이 주관하는 섬포교행사가 주요 추진 항목으로 선정되었으며, 연중 섬을 돌아가면서 활동해야하기에 임원은 물론 팀원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한 팀이다.

○ 금년에는 전법단과 함께 행사를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하였으며, 재정 분야는 전법단이, 행사 운영에는 포교사단이 주관하기로 하였다.

○ 자원봉사팀은 이와같은 행사 위주의 지원도 필요하지만 불우이웃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요구되는 팀이기 때문에, 이를 감당할 수 있는 인원이 필요하다.

○ 불기 2555년에도 포교사 고시 응시에 40여명이 참가하였는 바, 이들 신규 포교사들이 보다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기존 팀원들도 행사 규모에 따라서 적극 협조해야할 것이다.

▷ 섬포교 사례 발표 : 신안군 암태도 노만사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