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울산포교사단 25회 1차 합격자 연수 4

최재연

view : 1494

연4-0.jpg

  2020년 9월 7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황룡사 대웅전에서 25회 1차 합격자 연수 교육이 있었습니다.
코로나-19와 종단 사정으로 포교사 품수식(10/24(토) 14:00 조계사 앞마당)이 앞당겨져 9월 20일 통도사에서 마지막 평가를 하여 평가서류를 중앙단으로 제출하여야 함에 따라 지역단에서도 최대한 많은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코로나 방역수칙을 중시하면서 그동안 미루어 두었던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첫 번째 목탁습의 시간에는 강사이신 명산 황영규 포교사님이 무릎이 많이 아프심에도 불구하고 직접 절을 해 가면서 시범을 보이는 등 열정적인 강의를 하여 주셨으며 25회 1차 합격자님들이 코로나로 인하여 3주간의 교육이 없어서 인지 처음에는 약간 어색함을 보였으나 개인적으로 목탁훈련을 많이 하였는지 목탁소리에 많이 익숙해 진 것 같았습니다.
두 번째 팀 현황 및 활동소개 시간에는 광덕 이영우 부단장님이 손수 자료를 수집하고 직접 제작하신 영상을 통한 교육으로 포교사의 사명, 지역단의 연간 행사, 2018년 울산지역단 활동상황, 각 팀에 대한 현황과 활동 등을 자세하게 소개하여 포교사가 되고 나서 본인이 활동하게 될 팀 선정 및 포교사로써의 자긍심 고취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바쁜 와중에도 25회 1차 합격자님들을 위한 격려차 방문하신 영암 지역단장님과 연화행 정연숙 수석 부단장님, 강의를 하여 주신 광덕 이영우 부단장님과 명산 황영규 포교사님, 그리고 교육생이신 25회   1차 합격자님들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9월14일 마지막 한 번 남은 교육까지 최선을 다하여 유종의 미를 거두시어 한 분도 빠짐없이 전원이 포교사 품수를 무탈하게 받으시기를 마음 모아 기원합니다.
25회 1차 합격자님 화이팅!!!


                                                                                                    작성자:평담/조원석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