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코로나도 꺾지 못한 포교사 지망의 열정

이기룡

view : 3459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원(원장 범해스님)이 주관하는 제26회 포교사(국제포교사 포함)자격 선발고시가 4월 10일(토) 오후 2시부터 서울지역의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조계사)과 탄허기념박물관을 비롯한 동해불교대학 등 전국의 9개 고사장에서 동시에 치러졌다. 

코로나(COVID19)펜데믹으로 인한 거리두기와 방역 관리지침에 따라 체온측정, 손소독, 마스크 착용 등 엄격한 통제속에 열린 시험에는 전국적으로 457명(국제포교사 17명 포함)이 참석한 것으로 집계 되었다.

포교사단 방창덕 단장은 서울 불교역사문화기념관 고시장을 방문 “여러분이 누구입니까? 부처님의 가르침을 세상에 널리 펼치겠다는 굳은 각오와 신심으로 서원한 포교사 지망생아닌가!  간절한 발원을 세우고 열심히 노력한 것을 부처님이 모르시지 않을 것,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을 믿느다”고 격려했으며, 서울 지역단 정청현 단장은 “종단에서 인증하는 포교사로 전법현장에서 다시 만날 수 있고, 전법현장의 도반으로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중간 휴식 20분 포함 60분씩 1,2 교시로 치러진 1차 시험결과는 4월 말 발표 예정이며, 1차 시험합격자는 1차연수(6월 5일-6일예정)와 2차 온라인 연수(5월-7월 예정), 3차 지역단 연수결과를 종합, 8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조계종 홈페이지 발표)

       (안내 및 문의)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원 포교팀
              02-2011-1903/e-메일 suko@buddhism.or.kr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