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제1차 운영위원 회의 및 운영위원 연수

박애자

view : 4242

6.jpg

 2019. 1. 20() 10:00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사단 경북지역단 운영위원 연수가 대한불교조계종 제8교구 본사 직지사(주지 법보스님) 천불암에서 봉행되었다.

남부총괄팀장의 집전으로  입제와 지도법사 도신 스님의 특별법문 , 이희철 단장 인사,장한상 자문위원 격려사,총괄 팀장 및 신임팀장. 교육위원 임명장 수여가 있었다.



특강으로 이희철 단장의 2019년  운영방향,  강의수 수석 부단장의 포교활동팀의 구성 및 팀장의 역할, 박삼수 교육위원의 포교사로서의 삶과 포교사단 정관의 이해의 특강이 있었다.

이희철 단장은 인사말에서 팀장 및 리더로서 어떻게 포교활동을 해야  하는지를 한번 더 생각 해 주면 좋겠으며   특히 2019경북지역단 운영지표는 내리고. 버리고. 비우고 붓다로 살자이며,

 

지난해의 운영 지표는 윤리포교.행복포교.가치포교였으며, 윤리포교는 포교활동을 하는데 윤리적이지 못하면 가치를 느끼지 못하고, 행복포교는 스스로가 행복하지 못하면 포교활동을 해도 행복을 느끼지 못한다고 했다.

나 자신 스스로가  좋아서 포교사가 되었고, 부처님을 믿게 되었으면  스스로 가치를 찾아 수행을 해야 한다고 했다.

 물론 수행의 뒷 받침이 될수있는 것이 내리고 버리고 비우고 붓다로 살자이며 ,

올해는 이 세 가지 중 한 가지라도 목표를 세워 실천하면 좋겠으며 그 동안의 모든 잘못은 단장이 다 안고 갈 것이며,

2019년은 밝은 마음으로 웃으며 나를 버리고 깨닫는 그런 한해로  9, 10대가  잘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오늘  연수가 끝나면 팀원들 한테도 연수 내용을 잘 전달해서 팀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2019년도가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

이어진 제1차 운영위원 회의는 36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보고.  안건심의, 공지사항 순으로 진행되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