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10월18일 금요일, 울산세무서 직원들께 석남사 해설봉사

울산지역단 홍보위원

view : 2043

25157a2379856af59e9111ba28fbfdb04465295d.jpg

10월18일 금요일 오후 2시

울산세무서장님과 직원 15명이 석남사 방문하셨고

해설봉사에 공덕행님, 심일화, 심일화 회사동료 김상희님 동참했습니다.

해설요청하신 울산세무서 직원분들, 하반기 연수에 석남사로 오셨고 어제 비가 온 관계로 사리보탑전에서 심일화가 해설했습니다.

비불자, 타종교분들도 계시니 불교 역사부터 조계종의 유래, 조계종 종조 도의국사, 석남사유래, 탑까지 차근차근 풀어서 해설했습니다.

해설할때 마주치는 눈빛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처음 듣는 표정, 무언가 알겠다는 표정, 모두 고개도 끄덕이며 예의 바르게 또한 집중하며 들으셔서 해설하는 내내 마음을 다해 했습니다. 중간중간 질문에도 위트있게 받아주셔서 마치고 단주 선물도 챙겨드렸네요.

탑 해설 할 때는 움직여가며 열심히 경청중~

단체로 오실때 꼭 빼놓지 않는것 중 하나가 사찰예절입니다. 처음에 방석가지고 자리에 앉으세요 하면 툭툭 던지는 소리, 발로 미는 모습이 눈에 딱 걸리면~ 보란듯이 예절 교육을 합니다. 손을 들어 삼배 시범보일 분~ 하니 앞에 거사님이 자청했고 불자답게 참 잘하셨지요.

다시 한번 방석 예절과 삼배 시범 보이며 마음가짐까지 예의를 갖추자 당부했습니다.

다음은 대웅전 팔상도 해설~

마지막은 극락전벽화 안수정등도 해설~ 벽화해설을 해보면, 보고 듣고 난 뒤의 표정은 달라져 있지요. 각자의 마음속의 탐진치를 관찰하며 닦아 서로 배려하는 사회가 되길 기원한다며 해설 마무리했습니다.

우중에 찾아주셨다며 주지스님께서 모두 방으로 모셔 차대접 하시며 오계에 대해 법문 하셨습니다. 돌아가시면서 유익하고 감사했다는 인사 많이 받았습니다.

요~ 립밤 선물 매년 스님들께 보시하는 박계옥님~ 감사합니다.
해설준비에 오신분들께 차대접까지 두루 살펴주신 공덕행님, 함께 와서 해설듣고 가신 김상희님 모두 수고많으셨습니다.^^

심일화/정호경( )( )(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