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사단 동부총괄 어린이청소년팀 흥천사 어린이 법회 동영상 제작

양혜원

view : 1318

2.jpg

1.jpg

3.jpg

4.jpg

불기 2565(2021)년 5월 9일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사단 서울지역단(단장 여여성 정청현) 동부총괄 어린이청소년팀 포교사는 흥천사에서 어린이 법회에 사용할 동영상을 제작했다.

연운성 최선희 포교사, 명덕성 조성구 포교사, 금원 김광섭 포교사, 연지 손주희 포교사가 제작했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손소독과 체온측정을 하는 등 정부수칙을 준수하고 진행됐다.

이날 포교사들은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원일스님의 법문을 촬영하고 동영상을 유튜브에서 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유튜브 동영상은 https://www.youtube.com/watch?v=MPpgGER4VS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어린이 법회 유튜브 내용은 어린이 찬불가에서 부처님 씨앗 이야기, 원숭이들의 지혜에서 스님이 나찰이 있는 연못에서 물 먹는 지혜를 알려주는 것을 통해 흥천사 어린이 불자가 지혜로운 사람이 되자는 이야기, 부모님의 열가지 은혜 이야기, 어린이 오계 컬러링 엽서 만들기, 어린이 오계인 첫째 산 목숨을 죽이지 않겠습니다 둘째, 남의 물건을 훔치지 않겠습니다 셋째, 거짓말을 하지 않겠습니다 넷째, 친구들과 싸우지 않겠습니다 다섯째, 스님과 부모님의 말씀을 어기지 않겠습니다 등의 내용을 담았다.
한편,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사단 동부총괄 어린이청소년팀 포교사들은 흥천사에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부처님의 말씀을 전하는 일을 꾸준하게 하고 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