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사업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불교 바른정보사업

바른정보활동사례

네이버출처 - 창조주이신분은 질문 15개 답변부탁합니다

서용칠

view : 1150

신이란 우주를 창조하고 행성들을 창조하시고 동물도 창조하셨습니다..

 

1.그러면 신이란 어떠한 존재고 왜 우리를 만들었으며 2명의 죄인들로 인하여 왜 우리들까지 그 죄값을 치뤄야 하는지.. 갈략하게 적어주시고.

 

2.신을 안믿으면 청국을 못가고 지옥으로 간다는 말이 있는대 사실인지 말씀해주시고.

 

3.청국으로 못단다면 왜 못가는지 설명해주시고.

 

4.창조주면서 왜 우리들 앞에 나타나지 않으시고 숨어서 우리를 괄리하시며 우주로 나가서도 신이라는분은 왜 모습

조차 없으신지 설명해주시고.

 

5.(동영상 출처) 우리들의 창조주이신 분은 지옥에 떨어저 고통을 받고 견딜수 없는 고통을 주시면서 까지 왜 우리를 사랑하시는지. 설명해주시고.

 

6.옛날에는 신의 신판이라는 재판같은게 있었는대.. 신은 그런걸 원했는지 아니면 그냥 인간들의 연극이였는지 알려주시고.

 

7.창조주이신 분은 왜 인간들한태만 줘도 되는 죽음을 왜 구지 모든 우주라는 공간에 있는 모든 물체들 한태 똑같은 고통을 주는지 말씀해주시고.

 

8.창조주이신 분은 어째서 우리들한태 증오 & 폭력 & 미움 & 배신 & 자만심을 주셨는지 말씀해주시고.

 

9.창조주이신 분은 우리들이 태여난 이유가 있으며 모든 사람은 평등하다 라고 하셨는대 기영아와 전쟁으로 피해받는 어린들 그리고 태어나지도 못하고 죽은 태아들은... 그게 창조주이신 분이 말한 평등이신지? 말씀해주시고요.

 

10.창조주이신 분은 돈이 필요하다고 하셨는지? 아니면 뇌물이 필요하다고 하셨는지 말씀해주시고요.

 

11.창조주이신 분이 돈&뇌물 들이 필요하다고 하셨다면 왜 필요했는지 말씀해주시고요.

 

12.청국이라는 곳은.. 어떤곳인지.. 정확하게 말씀을 안 해주셨는지 말씀해주시고요.

 

13.지옥이라는 곳은 왜이리 정확하게 말씀해주셨는지 말씀해주시고요.

 

14.모두 믿게 할수있는 방법이 있는대도 안하시는지 설명해주시고.

 

15.창조주이신 분은 왜 잠깐 말만 하시고 사라지셨는지 설명해주시고.

 

r  e

제가 아는 한에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1.그러면 신이란 어떠한 존재고 왜 우리를 만들었으며 2명의 죄인들로 인하여 왜 우리들까지 그 죄값을 치뤄야 하는지.. 갈략하게 적어주시고.

 

님 질문으로 보아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질문인것같아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신이란 우리 인간이 의지하고 믿고 섬길 수있는 그러한 존재를 말합니다.. 저도 예수 그리수도 를 믿고 있지만 큰 범위로 볼때는 이게 맞는 내용 일겁니다.. 신이란 그리스 로마시대부터 우리들이 알지못하지만 성경에 하느님과예수님이 나와있으며 이세상을 구원했다고 말씀하시고 계십니다..

이와달리 불교는 불교가 출현한 때인 BC 6세기경에는 당시 인도의 기성종교였던 브라만교에 커다란 변화가 일고 있었습니다. BC 1500년경부터 인도 서북부를 침공하여 원주민들을 지배하기 시작한 아리아인들은 4성 계급 제도를 중심으로 한 사회질서를 구축했습니다..

 

2.신을 안믿으면 청국을 못가고 지옥으로 간다는 말이 있는대 사실인지 말씀해주시고.

신을 믿지않으면 천국을 못가고 지옥불에 떨어진다는 말은 그리스도 인이라면 믿겠지만 저는 그다지 믿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이세상에는 교회, 불교,별의 별 신종 종교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교회, 하느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은 전부 지옥에 떨어져야 한다는 말인데.. 그게 가능한 말인가 싶습니다..

예를들어 이전 아시아 국가에서는 하느님이란 존재가 없고 구지 부처님만을 검겼습니다.. 그럼 1000년전 우리나라와중국 일본등 아시아 국가에서는 전부 환생을 못하고 지옥불에서 고통받고 있어야 하는데 현 이치 상으로는 잘 맏지 않는것 같네요..

 

3.창조주면서 왜 우리들 앞에 나타나지 않으시고 숨어서 우리를 괄리하시며 우주로 나가서도 신이라는분은 왜 모습조차 없으신지 설명해주시고.

창조주시면서 우리들 앞에 보이시지 않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신이란 인간이 의지하고픈 의지때문에 만들어 낸 하나의 신앙일 뿐입니다... 불교도 그렇고 교회. 마리아님도 전부 인간이 의지하고픈 마음에 만들어 낸 것 뿐이지요... 저도 교회를 다니고 있지만 하느님을 100%로 믿어서가 아니라 새로운 사람들과만나는 것이 좋아 가고 있습니다..

 

4.(동영상 출처) 우리들의 창조주이신 분은 지옥에 떨어저 고통을 받고 견딜수 없는 고통을 주시면서 까지 왜 우리를 사랑하시는지. 설명해주시고.

저도 처음 교회를 가지전 교회에서 보여주는 영상을 봤습니다.. 간혹 종교 TV에서도 방여을 해 주고 있고요..

하지만 말씀드렸듯이 신이란 우리 인간이 믿고 의지할 상대를 만들어 낸것 뿐입니다..

그러다 보니 그러한 영상이 만들어 지게 됬고 그러한 영상이 유럽부터 아시아 전 지역 까지 전파 되었을 뿐이죠.

 

5.옛날에는 신의 신판이라는 재판같은게 있었는대.. 신은 그런걸 원했는지 아니면 그냥 인간들의 연극이였는지 알려주시고.

지금도 교회나 이단 종교 에서는 몇년 몇월 며칠날 신이 이세상에 심판하러 오신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저도 1990년대부터 다니던 교회에서 1994년도나1999년도엔 이세상에 재앙이 내려 종말이 온다는식의 말을 들엇어도 지금 어떻습니까?? 믿음은 인간이 의지하고 픈 마음에서 나온다는것을 저는 일찌감치 알았죠..

 

6.창조주이신 분은 왜 인간들한태만 줘도 되는 죽음을 왜 구지 모든 우주라는 공간에 있는 모든 물체들 한태 똑같은 고통을 주는지 말씀해주시고.

창조주이신 예수는 자기가 십자가에 못밖혀 죽으실때 인간에게 죄라는 큰 업보를 남겨 주셨습니다.. 그중에 제일 큰죄가 죽음이죠.. 하지만 성경에도 보면 이세상 만물을 창조하신 주께서도 태양이나 구름 ,하늘같은 자연에 대해서는 죽음을 내리시지는 못합니다. 이세상 만물이라함은 태양이건 하늘이건 모든 포함되어 있는것이지만 왜 그러한 것들은 몇 백년이 지나도 멀쩡할까요...

 

 

7.창조주이신 분은 어째서 우리들한태 증오 & 폭력 & 미움 & 배신 & 자만심을 주셨는지 말씀해주시고.

예수그리스도,, 하느님이 돌아가실때에는 아까 말씀드렸듯이 우리의 죄를 모두 다 안고 돌아가셨습니다..

그 죄의 일부분이 증오,폭력,미움,배신,자만심 등이지요.. 이뿐만 아니라 이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죄를 안고 십자가에 못밖혀 죽으셨으나 몊백년, 몇천년이 지난 지금도 사람들은 나아닌 다른 사람을 증오하고 질투하며 미움과 배신을 일삼고 있습니다..

 

 

8.창조주이신 분은 우리들이 태여난 이유가 있으며 모든 사람은 평등하다 라고 하셨는대 기영아와 전쟁으로 피해받는 어린들 그리고 태어나지도 못하고 죽은 태아들은... 그게 창조주이신 분이 말한 평등이신지? 말씀해주시고요.

창조주는 모든사람이 평등하다고 말했지만 지금의 이슬람교(교회)에서는 장애나 전쟁은 전생에 죄를 지어 이렇게 이생에서 고통받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말씀으로 볼때 너그럽고 자비로우신 창조주께서 평등하다고 할수 있는지요,, 평등은 님도 아시겠지만 어떠한 일이 있어도 좋은 방향으로 똑같은 대우를 받는 것을 말합니다... 막말로 평등으로 볼때 이세상 사람들을 모두 기형으로 만드시던지 아님 정상인으로 만드시던지 하실 것이지 왜 이렇게 다르게 만드셨까요?? 산은 인간이 믿고싶은 마음에 만들어 졌다는 것을 한번더 일깨워 줍니다.

 

 

9.창조주이신 분은 돈이 필요하다고 하셨는지? 아니면 뇌물이 필요하다고 하셨는지 말씀해주시고요.

창조주이신분은(창조주라하시어 예수쪽으로 말씀드립니다)성경에도 나와있듯이 믿음 소망 사랑을 제일로 여기셨습니다.. 그중에서도 사랑을 젤 우선순으로 여기셨지요...

하지만 지금의 사람들은 사랑 보단 돈을더 중요시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님 질문처럼 창조주께선 돈이나 뇌물보단 믿음과 소망,,사랑을  중요시 하셨지요..

 

 

10.창조주이신 분이 돈&뇌물 들이 필요하다고 하셨다면 왜 필요했는지 말씀해주시고요.

9번 질문의 답처럼 창조주는 돈이나 뇌물을 필요하다고 말씀하신적은 없습니다.. 다만 평화로운 세상을 바라셨지요..

 

11.청국이라는 곳은.. 어떤곳인지.. 정확하게 말씀을 안 해주셨는지 말씀해주시고요.

청국이아니라 천국입니다..^^ 신이 천국을 어떤곳인지 정확히 말씀안 해주신건 윗 질문에도 답 해 드렸듯이 인간 스스로가 신이란 존재를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인간이 말한 천국은 신이 말씀하신것이지만 우선 모든이가 평화롭고 죄나 이기심,악함이 없으며 모든이가 평화롭게 살 수 있는 곳을 천국이라 성경에는 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천국이 정말 있을까요???

 

12.지옥이라는 곳은 왜이리 정확하게 말씀해주셨는지 말씀해주시고요.

지옥이란 곳을 더 정확히 말씀해 주신것이 아니라 천국과 지옥을 똑같이 설명 해 주셨습니다.. 다만 우리 인간들에겐 교회를 다니는 사람이건 안다니는 사람이건 지옥에 대한 관심이 더 많아서 그럴뿐입니다..

불교에서도 극락과 윤회라는 말을 사용하지만 현대 사회에 들어와선 불교 용어 보단 교회의 천국 지옥을 더 많이 사용하여 지옥이란 단어가 사람들에게 더 많이 정확하게 인식되었을 뿐입니다..

 

13.모두 믿게 할수있는 방법이 있는대도 안하시는지 설명해주시고.

모두믿게 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도 그냥 사라지셨는지 님도 궁금 하시죠?? 반복해서 말씀드리지만 신은 인간스스로가 의지하려고 만든 구속물일 뿐입니다.. 그리하여 교회나 성당같은 곳에서는 가끔 하늘에 하느님영상이 나타났느니 어쩌니 하지만 그 영상을 본 사람은 교회에 다니는 신앙심 깊은 신도 들 빼곤 아무도 없을겁니다..

 

14.창조주이신 분은 왜 잠깐 말만 하시고 사라지셨는지 설명해주시고.

13번 답과동일하게 창조주는 우리인간스스로 만들어낸 구조물일 뿐입니다.. 그러니 믿는 사람들은 그리 말하겠지만 의심이가고 전혀 믿지 않는사람들은 전혀 모르는 일이지요..

길가는 사람 100명을 붙잡고 물어보면 하느님이나 창조주가 말씀하시는걸 들어본사람은 1명도 없을것 같네요..

 

저는 하나님을 믿지도 부처님을 믿지도 않는 사람입니다.. 예전 초등학교때부터 중학교때까지 교회를 다녔지만 아무 쓸모없는 곳이란걸 알고 그만 다녔죠 불교도 마찮가지구요..

 

이 세상에는 하느님이나 예수님 마리아나 부처님보다 훨신 많은 신들이 존재 합니다..

그럼 각 종교에서 믿으라는 신을 안믿으면 지옥이니 불교애서말하는 그런곳이니 하는곳에 떨어져야하겠네요..

수많신들이 그런걸 다 통치하려면 많이 힘들겠죠??

 

어느 신도 밑지 않는신앙으로,, 교회건 불교건 다 다녀 본 사람으로 말씀드립니다...

좋은 답변 되셨길 바라며 이만 물러 납니다..

(교회나 불교, 성당 다니는 사람들에게 쿠사리 먹겠네요..^^)

 

r   e

군법당을 다니면서 병사들을 많이접하면서 살고있다

그들이 가장 힘들어하는것이 시간이 않가는것이 고통스럽고

그리워하는사람을 못보는것이다

즉 부모님이나 애인 친구등과 함께 시간을 보내지못함이다

빨리 제대하고싶은 마음뿐이다 

 

그런데 어김없이 찾아오는것이 시간이다

그렇게도 지겨운 군생활을 마치고 2년여의 세월을 보내고 제대하는날

포교사들은 그들에게 위로의 말을 건네며 약간의 여비를 주며 격려한다

사회에 나가서도 군생활한것처럼 규칙적으로 살라한다

 

그동안의 군생활에 대하여 질문을하면

의외의 답변을준다

그렇게도 지루하고 싫증나고 않가던 시간을 그들은 이렇겧말한다

" 세월 참 빠릅니다 " 20대 초반의 그들에게 국가는 큰 가르침을준것이다  

국가에게 청춘을 돌려달라 하지말고

내청춘을 잠시 국가에 봉사하였다고 자긍심을 가지라고일러준다

 

세월은 참빨리도갑니다

그런데 형이상학적인 문제에 매달려 무엇에 필요합니까

질문을 하신분이나 답변을 주신 do082404 님 이나

우리불교에서는 쿠사리 않즙니다

시공을 초월한 영원한 진리의 말씀이  들어있는 불교에서

시간은 논의 자체를 하지않고있습니다

 

부처님의 답변을 들어보십시요 

이문제는 영원한 침묵 "무기"입니다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사단 정보팀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