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단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강원

단장 인사말

 강원지역단 단장
김 동 아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사단 강원지역단장 신년 인사말

 

삼보에 귀의하옵고,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사단 강원지역단 포교사님 여러분께 새해 인사를 올립니다.

희망과 서원이 함께하는 새해를 맞이하여, 지난 한 해 동안 각자의 자리에서 불법홍포와 포교활동을 위해 정진해 오신 강원지역단 모든 포교사님들께 단장으로서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강원지역단은 부처님의 가르침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며 지역사회와 이웃에게 자비와 지혜를 전하는 포교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특히 강원지역단 포교사님들께서는 각 도량과 현장 곳곳에서 묵묵한 원력으로 포교의 소임을 다해 주셨습니다.

 

새해에도 우리는 부처님 가르침을 바탕으로 포교사로서의 사명과 책임을 다시금 되새기며, 상호 존중과 화합 속에서 포교 역량을 더욱 공고히 해나가야 할 것입니다.

 

강원지역단은 앞으로도 포교사 상호 간의 연대와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의 특성을 살린 포교 활동을 통해서 불법이 보다 널리 전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시다. 저 또한 단장으로서 포교사님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원활한 강원지역단 운영과 포교 환경 조성에 성심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포교사님 여러분!

새해에는 가정과 수행에 두루 평안이 깃들고, 각자의 원력이 원만히 성취되며, 포교의 현장마다 부처님의 자비광명이 가득하기를 간절히 발원합니다.

 

병오년 한 해도 부처님 가르침 아래 도반으로 서로를 격려하며 강원불교 포교의 새로운 도약을 함께 이루어 나갑시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법체 청안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6년 병오년 새해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사단 강원지역 단장 덕현 김동아 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