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단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대전충남

단장 인사말

대전충남지역단 단장
여 갑 동

불기 2562(무술년) 신년인사

불,법,승 삼보에 귀의합니다.

존경하는 대전충남지역단 포교사 여러분!
불기 2562년(2018년) 무술년 새해에는 여러분 모두의 가정과 직장에 상서러운 기운이 고루 퍼져 항상 행복과 기쁨이 넘쳐 삶이 윤택해지기를 축원 드립니다.

지난 한해 매우 힘겹고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불철주야 꿋꿋이 포교 일선에서 불법 홍포에 진력하시는 우리 지역단 포교사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포교사 여러분!
빠르게 바뀌는 시대의 흐름 속에 한국불교는 혁신과 변화라는 과제와 마주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잘아시겠지만, 올해 포교원의 가장 중요한 포교종책사업은 “붓다로 살자”라는 신행혁신운동입니다. 일상에서 부처님의 가르침을 배우고 자비를 베풀며 살아가는 것이 핵심이라 생각합니다. 우리포교사님들께서도 “붓다로 살자”라는 신행혁신운동을 실천함으로써 신심나는 포교활동을 해 나가시길 기대합니다. 존경하는 포교사 여러분!현대 조직사회는 빠른 의사소통과 결정, 빠른 조치와 행동을 요구하는 정보화 사회입니다.우리 지역단도 특수하지만 하나의 조직체이며, 이런 사회적 특성에 맞게 변해야 합니다.우리 지역단이 교류와 소통으로, 즐거운 마음으로, 또한 화합과 협력으로 부촉을 받은 포교사로서 포교활동을 하고 싶은 조직이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함께 노력합시다. 저는 이러한 일련의 일들에 앞장서겠습니다.
다시 한번 무술년 새해에 계획했던 모든 일들이 부처님의 가피와 원력으로 원만성취 하시고,가정 내 두루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불기 2562년 무술년 새해아침

대전충남지역단장 지경 여갑동 정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