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단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서울

단장 인사말

 서울지역단 단장
강 민 구

갑진년 새해 인사말 !

 

귀의 삼보 하옵고

존경하는 포교사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13대 서울지역단 단장으로 취임하는 향조 강민구, 포교사님들께 정중히 인사드리겠습니다.

바쁘게 살아온 2023년 한해가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포교 일선에서 각자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부처님 법을 전하는 포교사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13대 서울 지역단 단장이라는 막중한 책임과, 변화와 개혁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서울 지역단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초석을 놓는다는 설레임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존경하는 포교사 여러분!

미국 초대 대통령인 조지 워싱턴은 어려울 때 우리는 가장 많이 성장한다는 것을 기억하라고 하였습니다.

저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갈등과 반목에는 회해와 용서가, 질투와 이기심에는 자비와 이타심이 문제를 풀어 나가는 열쇠가 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자랑스러운 서울 지역단을 만들기 위해 포교사 여러분 모두가 열정과 지혜를 모아 선. 후배 상호 간의 믿음과 신뢰을 통해 상생과 화합하며, 아상과 아집을 놓아 버리고 부처님의 자비나눔 활동을 통해 실천하는 신행단체, 참여하는 서울지역단이 되도록 만들어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포교사 여러분!

향후 2년간 저에게 서울지역 단장을 맡겨주신 포교사님들께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리며, 서울 지역단 13대가 새롭게 태동하는 자리에서, 서울 지역단이 변화와 개혁을 선도하는 미래를 위해 저는 다음과 같은 사업을 다짐하고 약속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인적자원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인적자원 확보는 서울 지역단의 존립을 위협하는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지역단장 임기 2년동안 최우선 과제로 삼아, 각 사찰의 불교대학과 MOU 체계를 갖추어 신규 포교사 양성 및 배출에 매진하겠습니다.

 

둘째. 팀의 횔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팀의 어려운 점이 무엇인지 경청하고 팀원간의 배려와 존중을 통한 정이 넘치고 활력 넘치는 팀으로 활성화가 되도록 적극 도울 것이며, 정관과 규정에 의해 미활동 포교사는 확실하게 정리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신규 포교사 교육과 분야별 연수 및 지역단 연수를 포교사의 자질향상과 교육목적에 맞도록 개선하겠습니다.

신규 포교사는 교육과정을 보다 전문화된 인성교육과 목탁교육을 실시하여 개인의 성향과 적성에 맞는 팀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분야별 연수는 전문 분야별로 나눠 전문성을 살려 자질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포교사 여러분!

산이 아무리 높다한들 울창한 숲이 없다면 명산이 될 수 없듯이 이와 같은 일을 하는데, 포교사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열정적인 관심과 애정 없이는 서울 지역단의 미래와 희망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포교사 여러분, 서울 지역단이 10년 안에 사라질지도 모른다는 위기의식을 가지시고 열정적인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희망 가득한 2024년 갑진년 푸른 용 띠 해에는 포교사님들의 가정에 불은(佛恩)이 충만하고 부처님의 자비와 지혜가 함께하시길 발원합니다늘 건강하시고 행복 하십시오.

 

불기256712월 23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사단 13대 서울지역단장 향조 강민구 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