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단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전북

단장 인사말

전북지역단 단장
이 정 상

존경하는 전북지역단 포교사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희망찬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전북불교의 발전을 위하여 어려운 여건에서도 항상 최선을 다하는 포교사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대한민국은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심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우리는 시대에 맞는 생각과 행동으로 새로운 포교의 패러다임을 구축해야 합니다.
구태하고 형식적인 포교에서 벗어나 현실적으로 공감받는 포교방법을 스스로 연구 개발하고 실천하는 프로 포교사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전북지역단 포교사 여러분 !
올해에는 안정되고 투명한 사무국 운영을 통하여 기본에 충실하며 신뢰받고 존중받는 전북 지역단을 정립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포교사간 친밀한 유대를 통한 조직내 화합과 단결력을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 조직의 생명은 역동적인 활동성에 있습니다. 팀 활동을 활성화하여 조직의 체계적인 기반을 다지고 스스로를 점검하는 수행풍토를 조성하여 항상 원력과 신심으로 포교의욕을 고취해야 합니다.

존경하는 전북지역단 포교사 여러분 !
저는 가끔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면서 깊은 감화를 받습니다. 자연은 언제나 말 없이 최선을 다합니다. 싹이 나고, 잎이 피고, 꽃이 피고, 열매를 맺지만 어떤 어려움에도 불평하지 않으며 할 일을 멈추지 않습니다. 또한 아무리 아름다운 꽃을 피우고 탐스런 열매를 맺어도 자신을 내세우지 않습니다. 우리 또한 포교현장의 어떠한 어려움에도 불평하거나 후퇴하지 말고 항상 최선을 다하는 전북지역단 포교사가 됩시다.

존경하는 전북포교사단 포교사 여러분 !
무술년 새해 더욱 건강하시고 부처님의 가피로 가정이 항상 행복하시고 부처님의 말씀으로 날마다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불기 2562년 아침
대한불교조계종 전북지역단 단장 법공 이정상 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