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단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충북

단장 인사말

 충북지역단 단장
김 명 동

존경하는 충북 포교사단 포교사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신축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도 포교사 여러분의 가족 모두가 소망하는 일들이 이루어지고 항상 행복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지난 한 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포교사단의 크고 작은 행사가 취소되면서 어려움이 많은 가운데도 불구하고 충북지역단에서는 28명의 신규포교사를 양성하였으며 지역단연수 그리고 분야별 연수와 팔재계가 취소되는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단 운영위원 연수, 포교사고시 1차합격자 연수교육 및 면담평가 하반기 성지순례를 진행할 수 있었다는 데 위안을 삼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역단 마지막 행사이자 시작인 신년법회를 취소하는 안타까움이 있습니다. 새해에도 지금과 같은 코로나 상황이라면 대면이 아닌 비대면으로라도 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야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최우선으로 26기 신규포교사를 모집하여 교육을 실시해야 함에도 모집이 쉽지않은 상황이며 예비포교사 모집에 포교사 여러분들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주변에 같이 할수있는 도반에게 적극 권선하여 함께 부처님법을 공부할 수 있도록 힘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현재 모집된 예비포교사는 고시반을 비대면으로 운영을 하려고 합니다. 고시반 모집에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이제는 코로나19가 우리 일상에 깊숙이 들어와 있습니다. 이럴수록 저희 지역단에서는 가능하면 올 한 해 계획된 일정을 대면이 안되면 비대면으로라도 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포교사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충북 포교사단 포교사 여러분!

어려운 시기일수록 부처님법에 의지하여 수행과 정진을 통해 기도함으로서 코로나19을 극복해 나아가 항상 하심하는 마음으로 부처님법을 홍포하는데 전력투구 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지역단에서도 포교사 여러분들과 소통하며 적극 지원해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끝으로 부처님의 가피속에 여러분들의 건승과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대한불교조계종포교사단 충북지역단장

서화 김명동 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