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단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경북

단장 인사말

 경북지역단 단장
김 수 호

경북지역단 포교사 여러분!

희망찬 청룡의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도 포교사 여러분들의 모두가 소망하시는 일들을 무장무애로 성취하시고 늘 행복하시길 두 손 모읍니다.

지난 해는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우리 지역단의 크고 작은 일들을 포교사 여러분들이 일심 단결하여 추진하여 왔습니다. 새해에도 더욱 분발하여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드립니다.

 

올 해는 우리 포교사 여러분들과 함께 한국 불교의 희망은 포교에 있다는 사명감으로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특히 포교사단, 교구본사, 각 사찰과 소통을 강화해 포교사 지위의 향상과 역할을 정립하고 초심을 잃지 않은 포교를 포교활동팀 중심으로 부처님 법을 전법 홍포하는데 역점을 두겠으며 선,후배 포교사들간의 존중과 사랑으로 가족과 같이 즐겁고 행복이 넘쳐나는 포교활동의 장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또한 소통과 화합으로 활력이 넘치는 포교활동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총괄팀별 수행과 분야별 포교활동팀 상황을 공유하여 신뢰성을 유지하며 다각화, 전문화된 포교사 상 확립으로 포교가 곧 수행이요, 수행이 곧 포교라는 슬로건의 기치 아래 지금 행하고, 바로 전하고, 함께 누리고 실천 수행하는 것을 생활화하여 전법의 최선봉에 서는 경북지역단을 만드는데 초석이 되겠습니다.

 

경북지역단 포교사 여러분!

어려운 시기일수록 부처님 법에 의지하며 수행과 정진을 통해 실천 수행함으로서 모든 어려운 난관을 극복하고 나아가 항상 하심하는 마음으로 부처님 법을 전법 홍포하는데 전력투구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부처님의 가피 속에 포교사 가족 여러분들의 건승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불기2568년 갑진년 새해 아침에

경북지역단장 현심 김수호 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