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단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경남

단장 인사말

경남지역단 단장

존경하는 경남지역단 포교사님!!!
불기 2561년, 서기 2017년, 모든 포교사님! 수고하셨습니다.
불기 2562년, 서기 2018년, 포교사님들께 좋은 인연들만 항상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2년 동안, 지역단 소조직의 단합, 포교사 보수교육 및 목적 기금조성에 역점을 두었던바, 목적기금은 많지는 않지만 차곡차곡 쌓여가고 있고, 총괄팀의 단합된 모습들도 날로 향상되고 있으며, 포교활동 또한 조직적으로 변해가고 있음에 흐뭇함을 느끼는 반면, 교육의 미흡함이 아쉬움의 여운으로 남습니다.

따라서 지난 2년을 거울삼아 2018년에는 세 가지를 중점으로 추진 하고자 합니다.
첫째, 지역단 단합을 유도하기 위하여 지역단원 모두가 모여서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자리로써 신년법회, 전체분야연수, 팔재계, 연말연수(체육행사)를 실시하겠습니다.
둘째, 지난 2년간 교육에 주안점을 두고 실시한 소분야별연수를 총괄팀연수로 변경하여 실시함으로서 지역의 단합을 도출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조직과 팀원의 정예화, 활동영역의 조직화를 위한 정비를 실시하겠습니다.

해야 할 일들이 위 세 가지만 있겠습니까. 수 없이 많은 일들이 경남지역단을 위하여 기다리고 있지만 한꺼번에 모두 할 수는 없습니다. 차근차근 진행할 것입니다. 이에 절대적인 것은 지역단 모든 포교사님들의 협조 없이는 불가능하다는 것이기에, 개인의 욕심이나 생각은 잠시만 가슴속에 묻어 두시고, 보다나은 내일, 보다나은 경남지역단의 미래가 열릴 수 있도록 한 분 한 분 마음을 모아주시기를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즐거이 하는 일에는 피곤함이 없듯이 즐거이 하는 포교가 될 수 있도록 즐거운 포교현장이 조성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합시다.
우리는 포교사입니다.
고맙습니다.

불기 2562년 1월 1일
경남지역단 현덕 김위영 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