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단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인천경기

단장 인사말

 인천경기지역단 단장
배 동 학

인천경기지역단 포교사님들께 신축년 새해 인사 드립니다.

올 한해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하여, 포교활동이 중단되는 등 많은 어려움속에 경자년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우리를 기다리는 포교대상자 들의 모습이 눈에 선하고, 다가가지 못하는 포교사님들의 안타까워하는 마음도 익히 잘 알고 있습니다.

특히, 24, 25기 포교사님들은 포교 현장을 제대로 접해보지도 못했고,

일선에서 팀을 책임지고 이끄시는 팀장님들 또한 마음고생이 많으셨을 것입니다.

 

그동안 대면 모임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흐트러진 팀 화합 및 결속력과 구성원 간의 친화력등을 예전처럼 어떻게 복귀해야 하는지 많은 숙제를 안고 신축년 새해를 맞게 되었습니다.

 

인천경기지역단 포교사 여러분!

우리 지역단은 코로나19로 인한 어수선한 상황에서도

직능별 교육 동영상을 직접 제작하여 배포했으며, 지역단 포교사들의 기초 정보공유를 위한 전자수첩 앱을 자체 개발했고,

zoom 프로그램을 이용한 비대면 운영위원 회의을 매월 진행하여 포교활동 이외에 교육 및 조직 사업을 원만히 성취했습니다.

또한 지역단 사무실과 법당의 환경을 정비하여 포교사님들이 언제라도 기도 정진할 수 있는 편한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인천경기 지역단 포교사 여러분!

2021년에도 그다지 코로나19 상황이 신속히 좋아지리라고는 보여 지지 않습니다만, 희망의 끈을 놓지 말고 포교사님들의

지혜와 팀장님들의 리더쉽으로 2020년 밀린 숙제를 슬기롭게 풀어 나갈 수 있다고 믿습니다.

 

새해에는 우리 모두 힘을 모아 코로나19를 퇴치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예전의 모습으로 포교현장에서 뵙길 기대합니다.

인천경기지역단 집행부는 신축년 새해에도 포교사님들의 포교 원력에 대한 식지 않는 열정을 변함 없이 지지하고 응원 합니다.

나무 마하반야 바라밀~!

 

불기 25651월 인천경기지역단장 등혜 배동학 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