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단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부산

단장 인사말

 부산지역단 단장
정 분 남

신축년 인사말

 

부산지역단 포교사 여러분 반갑습니다.

지난 경자년은 어떤 한해인가요.

삶을 살아가면서 쉼표를 찍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경자는 한해는 코로나 19 라는 바이러스로 인하여 걱정과 두려움과 아쉬움으로 보냈으며 벌써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

신축년 맑은 흰소띠 해는 경자년 힘들었던 모든 일들은 다 잊어버리시고 새로운 도약을 꿈꾸며 원하는 모든 발원이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지난해 팀 활동은 원만하게 하지 못하고, 하안거, 동안거를 법화경 독송으로 대체하면서 예상치도 못했던 수재민 돕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셔서 대단히 고맙습니다.

포교사단 분야별 연수 동영상 강의 또한 참으로 휼륭했습니다.

 

부산지역단 포교사 여러분!

단합대회 걷기 명상 자연 환경 운동에도 여러 포교사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원만히 잘 이루어냈습니다.

불우이웃돕기, 자비의 연탄나눔, 불우 환우돕기 등 함께 동참하지는 못했지만 안전하게 잘 전달했습니다.

 

존경하는 부산지역단 포교사 여러분! “포교가 곧 수행, 수행이 곧 포교라는 슬로건 아래 신축년 새해에도 동안거, 하안거 경전독송으로

각각 개인적으로 법력을 향상시키고 나아가서는 불국정토에 앞장서는 진실한 포교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부산지역단 포교사는 언제나 그 자리에 변함없이 서있는 푸른 소나무처럼 선, 후배들과 함께 하나 된 모습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신축년 새해에는 마스크 벗어 버리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 부산지역단 38개팀 각자 맡은 자리에서 열심히 부처님 법 전하는 전법사가 되어 환희심 나는 한해 되시길 바라며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고 부처님 품안 따뜻한 가정 되시길 두 손 모아 합장 발원 올립니다.

늘 깨어있기를 ...

나무관세음보살

 

불기 2565(2021) 1월 좋은날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사단 부산지역단 단장 자재천 정분남 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