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움출처 - 불교에대한 많은 정보를 아시는 분 있으신가요
서용칠
view : 945
저는 불교인은 아닙니다. 하지만 일부종교에 대한 일방적인 편견같은것은없습니다. 저희 친가쪽이 천주교집안이라 어릴적부터 성당을다녔고, 그 어릴적 중간에 잠깐 교회를 다녔습니다. 제가 절을 찾지않은것은 입구의 벽화가 좀 무섭게 느껴졌고, 어릴적부터 향냄새를 싫어했던탓에 선뜻 찾아가보질못했습니다. 그런데 천주교와 기독교.. 두 말씀은 들어보았지만 절을가보지못한탓에 부처님의 말씀은 들어보지 못하였습니다. 그래서 이제라도 우리나라의 몇몇곳의 사찰을 찾아 말씀을 들어보고싶은데.. 제가 이쪽으로 무식인지라 도움좀 주셨으면하는데요.. 저희 친가쪽은 대대로 천주교 집안이며, 외가쪽은 대대로 불교 집안입니다. 헌데 제가요즘 천주교나 기독교에 예전과다르게 변해가는모습에 실망이 날로커져 속세에 물들지않은 사찰을알려주셨으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제글을 읽으시고 기분나쁘신분들이 계시다면 어느종교를 비방하는글이아니니 오해하지마시길 바랍니다. |
r e
불교의 근본 가르침은 사람들속에 부처의 성품이 똑같이 있으므로, 온전히 부처의 성품을 알아서 부처를 이루라는 것일것입니다. 탐.진.치라고 하는 삼독이 부처의 성품을 가리워서 사람들이 부처의 성품데로 살지 못하게 됨으로서 결국은 생노병사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불경에 기록된 석가모니 부처님의 가르침을 제데로 아는 분들은 미래에 오실 생미륵부처님을 찾게되어 있읍니다. 왜냐하면, 선종의 조사이신 달마대사가 동쪽으로 간 이유가 석존께서 말씀해놓으신 감로의 법을 알고자 했기 때문이고, 일자진법인 감로의 법은 계림국이라는 곳에서 나오게 되어있다고 하셧읍니다. 계림국은 옛날 계두왕이 다스리던 신라나라를 가리키며, 생미륵부처님이 한반도에서 석존사후 3007에 출현하시어 감로수를 부어주시어 중생들을 구제하신다고 기록되어 있읍니다. 북방불기로 3007년이 1980년입니다. 달마대사와 혜능조사가 찾아헤멨던 감로의 법이 우리시대에 출현하신것입니다.
생미륵부처님이 출현하신 증거로 , 3000년마다 핀다는 우담바라(=우담화)가 핀다고 했읍니다. 처음에는 절같은 곳에 우담화가 피었고,지금은 전국방방곳곳에 피어나고 있으며 중국에서 우담바라를 취재하러 한국에 왔고 , TV방영도 했읍니다.
석가모니 부처님은 생미륵불께서 사람이 죽는 원인은 피가 썩기 때문이라고 설교하신다고 전했읍니다. 생미륵불님은 먹으면 죽지않는 감로수를 내리신다고 전했읍니다.
많은 자료는 자료출처에 오셔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