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기2563(2019)년 포교사 전진대회 및 10.11대 지역단장 이.취임식
▣ 일 시 : 2019년 12월 7일(토) 18:00
▣ 장 소 : 부평 '웨딩프로포즈' 6층
지난 7일(토) 부평 '웨딩프로포즈' 에서 포교사 전진대회와 10,11대 지역단장 이.취임식이 있었다.
식은 1,2부로 나눠서 진행 되었으며, 1부 진행은 원경 권태근 감사가 집전은 수연성 백순심 부단장이 진행했다.
개회-단기 입장-삼귀의-반야심경-붓다로 살자 구호-포교사의 노래-포교사의 다짐-내빈소개-동영상 감상(2019년 발자취)-지역단장 인사말-포교사단장 격려사 및 무소유 기금 전달-지도법사 스님 축사-포교원장 스님 치사-포교사 포상-감사장 수여-감사패 수여-단장 이.취임식 및 재직기념패 증정-단체 기념사진 촬영-공지사항-사홍서원 순으로 1부를 마치고, 2부 에는 유흥시간을 가졌으며 정재호 감사가 진행했다.
내빈으로는 포교원 신도국장 혜안스님, 지도법사 봉선사 포교국장 보타스님, 포교사단 정청현 부회장, 전직 임원 포교사단 초대 단장 김기병님, 5대 단장 강홍원님, 인천경기지역단 8대 단장 김기호님, 8대 부단장 김광우님, 9대 수석부단장 민이식님이 참석하여 축하와 더불어 자리를 빛내 주었다.
무인 신호승 단장은 인사말애서 '지난 4년 임기 중 포교사들의 위상을 높이기에 무단히 애썼으며, 불교대학을 운영하며 포교사를 배출하는 사찰을 찾아서 설과추석 명절에 주지스님을 찾아뵙고 인사 드렸으며, 자주 강조하던 ‘언사행일치’의 중요성을 마지막까지 강조 하며 그동안 많이 도와 줘서 고맙다'라고 인삿말을 마쳤다.
발자취 동영상을 시청하며 불법 홍포의 도반으로 함께 했던 순간들의 크고 작은 활동들과, 각 팀별활동 영상을 보며 뿌듯함과 아쉬움을 느끼는 시간 이었다. 가슴이 뭉클하며 감동도 밀려왔다.
각종 상을 수상하신 포교사께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9,10대 지역단장을 역임한 신호승 단장과, 11대 지역단장으로 선출된 배동학 수석부단장의 이.취임식은 단기를 전달하며 간단한 이임사와 취임사를 듣고,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하는 감사패와 선물, 꽃다발 전달을 하며 큰 박수로 축하 하였다.
포교사들의 일년 활동을 점검하고 서로를 격려하며, 새해에도 열심히 활동 할 것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각 총괄별로 모여 앉아 오랜만에 보는 도반들과 담소도 나누고, 기념사진도 찍으며, 식사와 차를 마시며 팀 별로 장기자랑도 하고,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냈다.
2019년 한 해를 마무리 하는 전진대회가 여법하게 마무리 되었다.
포교사단 인천경기지역단 모든 포교사님 올 한해도 수고많으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