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11월24일 토요일 13시에
1, 울산시청여성가족부에서 120명 석남사 방문하셨으며 해설봉사에 원명지님, 공덕행님, 심일화, 만법지님, 정행님 참석했습니다. 포근하면서 잔뜩 흐린 날씨는 조금씩 빗방울로 이어졌지만 해설하기에는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2, 해설대상은 ~ 울산시에 거주하는 외국인 가족들에게, 즉 다문화가족들께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는 행사였습니다. 저희는 세개 조로 나누어 해설과 안내를 맡았습니다. 여기에 따라온 울산 시청 소속의 문화해설사들도 있었지만 한국어에 유창한 사람들이 많아 우리들이 해설했습니다.
3, 문화해설사가 건네준 마이크로 또박또박 천천히 석남사유래와 탑 해설했고 탑돌이 예절에 마지막 탑돌이 할때는 비가 제법 왔음에도 끝까지 예를 다했습니다. 심일화가 해설하는 동안 옆에 함께 듣던 문화해설사들은 메모를 하며 열심히 경청했고, 외국인들은 초롱초롱한 눈빛과 진지한 모습에 감사한 마음으로 해설했습니다.
4, 원명지님과 만법지님은 경내에 두루 다니며 혹여나 소홀하지 않나 살펴 주셨고 공덕행님은 우산을 받쳐주며 해설에 집중하도록 애썼으며 정행님은 비 맞으며 사진찍는등 모두 한마음으로 책임을 다했습니다. 돌아오는길에 심일화 생일겸해서 늦은 점심과 커피까지~ 원명지님 잘 먹었습니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심일화/정호경 사찰문화해설 울산팀 ()()()
취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