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예방을 위한 긴급치침
포교사단
view : 1608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한 긴급 지침 |
※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어 사찰 및 신도, 지역사회 감염이 매우 염려되는 상황입니다. 이에 사찰에서는 대중들이 많이 모이는 법회, 행사 등은 최대한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특히, 대구경북지역 사찰은 최소 2주간 각종 법회 및 행사와 모임 자제)
1. 부득이하게 법회를 진행할 경우 염불은 집전 스님만 음성으로 하고 참여 사부대중은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암송하며, 법회에 참여하는 대중의 착석 간격을 최대한 넓게 한다.
2. 주요사찰의 경우 열감지 카메라 또는 체온계, 손세정제, 마스크 등을 비치하고 주의사항을 게재한다.
3. 사찰 상주 대중들에게는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한다.
4. 사찰 시설 내 화장실 등에 손 세척제(비누, 손소독제 등)와 휴지 등을 충분히 비치한다.
5. 사찰 시설 내 주요 공간의 청소와 소독을 강화한다.
※ 특히, 밀집도가 높은 장소와 고위험군(65세 이상 고령자) 사용 공간에 대한 청결을 강화하도록 함.
6. 사찰에서 사용하는 모든 식기는 삶아서 소독한다.
7. 사찰을 방문하는 방문객, 사찰 상주대중 등을 대상으로 위생수칙에 대한 교육과 홍보를 강화한다.
8. 성지순례 등을 이유로 중국(홍콩, 마카오 포함)을 다녀온 스님과 직원에 대해서는 입국 후 14일간 한시적 업무배제 및 자가격리 조치를 시행한다.
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사부대중 모두가 개인의 위생 및 공중위생에 각별히 유의한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