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공지사항

불기 2563(2019)년 제24회 포교사자격고시 1차합격자 지역단 2차 집체교육

전미희

view : 2456

표지.jpg

점-2 (2).jpg

입-3.jpg

인사말.jpg

노래-3.jpg

법문-3.jpg

스-1.jpg

입-1.jpg

인-3.jpg

남-1.jpg

동-2.jpg

총-1.jpg

불기 2563(2019)년 제24회 포교사자격고시 1차합격자 지역단 2차 집체교육

불기2563(2019)년 6월 15일(토) 제24회 포교사자격고시 1차합격자 지역단 2차 집체교육이 인천경기지역단에서 진행됐다.

1시30분에 점명을 시작으로, 2시에 입재식(삼귀의례, 한글반야심경), 지역단장 인사말씀, 포교사의 노래 강습, 지도법사스님 법문, 스피치 교육, 총괄팀별 팀 소개 및 질의응답, 공지사항 순으로 집체교육이 시작 되었다.

사회는 수경행 안금녀 교육위원, 집전은 진성월 강인숙 북부총괄팀장이 맡았다.

무인 신호승 단장은 언사행 일치에 대해 강조 하며, 어느 자리든 위치를 알아서 행동하고, 나이 많고 적고, '내가 뭐 했는데~', '내가 어땠는데~', 하는것 등을 모두 잊고, 포교사의 노래 가사처럼 포교의 길을 가라고 1차합격자에게 중요한 지역단장 말씀이 있었다. 

이어서 포교사의 노래 강습은 삼조 정진경, 천보향 최정숙 포교사가 수고했다.

지도법사 봉선사 포교국장 탄현스님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 다양한 문제를 야기하는데 그 대안으로는 불교 이므로, 시대에 맞추어  제도적으로도 변화를 모색해야 하는데 작은 움직임이라도 평화롭고 천천히 변화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홍포를 하는 포교사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귀한 법문을 해 주셨다.

이어서 스피치 교육은 등혜 배동학 수석부단장이 영상으로 교육을 하면서, 이 교육을 통해 자신있는 스피치를 수행면담평가때 기대해 본다고 했다.

이 날 집체교육에 참석한 각 총괄팀장과 각 팀장들께 감사 드리며, 1차합격자는 남은 교육과 일정 잘 마쳐 전원 좋은결과를 기대해 본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