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찰문화 울산팀 석남사 팀 활동
최재연
view : 1946
2월2일 일요일 석남사 팀활동에 심일화팀장, 공덕행님, 태성님, 세웅님, 각심님, 만법지님 참석했습니다.
1. 10시~ 사리보탑전 정초기도 회향으로 많은 사부대중이 모여 차분하게 진행되었고, 팀원들도 동참해 신종코로나바이러스로 세계가 불안하고 주변에 우울한 소식들이 들리는 이때, 모든 분들이 무탈하기를 기도했습니다 .
2. 향로전 운력~ 공양배식, 과일담기
공양 마친후 청소운력~ 역시 재빠른 24기 세웅님과 각심님
설거지, 그릇닦기 정리정돈까지~ 정리하고 나가는 손에 스님들께서 항상 과일을 팀원 숫자만큼 넉넉히 챙겨주시지요~ 고맙습니다.
3. 해설봉사~ 춥지않은 날씨에 석남사를 찾으신 탐방객들에게 각자 자리에서 일당백 했습니다. 심일화 해설, 안내문을 들고 승탑까지 돌아본 후 해설듣고 가야겠다 요청하셨고, 처음 온 석남사가 기억에 오래 남을것 같다 인사하고 가셨던 부부~
4. 스님께서 주신 한과 나누는 만법지님 ~ 소소하지만 함께하는 즐거움입니다.
5. 기와불사받기~
탑이 궁금해요, 왜 세번 절하나요~ 질문에 아이들의 눈높이와 불교기초교리의 맞춤 해설중
6. 오후 2시경, 함안 정법사에서 석남사 순례 오셨고 팀원들이 삼삼오오 흩어져 안내, 해설했습니다.
7. 순례온 신도분들께 해설중인 공덕행님~ 열심히 탑 해설 중이시네요
커피 아니에요~ 몸에 엄청 좋은거에요 하시며 전해주신 무행스님~ 오며가며 챙겨주시는 스님들 덕분에 항상 넘친 사랑을 받습니다.
8. 석남사 스님들의 총애를 한몸에 받고 계시는 태성님~ 청소면 청소, 장비로 새로 고치는 운력도, 태성님 손에 거치면 뭐든지 뚝딱 완성입니다. 그만큼 힘든 일 마다않고 늘 솔선수범하는 일등공신입니다.
태성님 팔상도 해설~ 한장면 한장면 진지하게 듣고 가시며 공부 많이 했다며 웃고 가셨던 거사님들
마지막 열반상 해설~ 어느새 모여든 탐방객들
오후 3시~ 정초기도 회향날, 해설사팀도 운력과 부처님 법을 열심히 홍포해 듣고 가시는 분들의 마음에 법향기가 피어나기를 발원하고 왔습니다. 동참한 팀원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성불하십시요_( )_
심일화/정호경( )( )(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