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20일 문수팀 호국사 법회
김미숙
view : 557
불기 2022년 11월 20일 셋째주 일요일 제 7765부대 여단 호국사 법회가 있었습니다.
2023년 달력이 나오는 겨울의 시작점에 호국사 법당에서는 법회 시작 전 변준수군종과 공양을 도와 주시는 옥보살님과 자원봉사자분들께서 함께 법당 청소와 정리를 하시고 공양물을 정성껏 올렸습니다.
오늘 법회는 특별히 도성 최복근 포교사님께서 참석하셔서 집전과 법문을 해 주셨습니다.
삼귀의례에 이어 법문하시기 전에 도성포교사님께서는 도움을 주시는 보살님들께 감사를 드리고, 불교란 무엇인가와 8정도에 대해 장병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고 군 생활에 대해 적용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실제 사례를 들어 말씀해 주셨습니다.
저를 포함한 장병들이 깊은 감명을 받았으며 가르침대로 실천 해보겠다고 다짐을 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여단 호국사 모든 장병들이 늘 행복하고 보람찬 모습으로 성장하길 서원하면서 단체 사진을 남긴 후 치킨과 피자로 공양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공양을 준비해 주신 보살님들께서 돌아가는 장병들 한사람 한사람 손에 과자와 과일, 빵등을 일일이 챙겨 주시면서 아픈데 없이 다음에 또 만나자고 하셨습니다.
저도 앞으로 연습을 많이 하여 군포교의 발전에 밀알이 되어 보겠다고 다짐을 하였습니다.
오늘 참석하신 장병과 자원봉사자 모두 같은 마음으로 다음 법회를 기약하며 회향하였습니다.
글 : 만리향/송정희/26기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