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공지사항

포교사의 날, `축하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이기룡

view : 2175

DSC03700asd.jpg

DSC03725asd.jpg

DSC03715asd.jpg

DSC03699asd.jpg

포교사의 날 홍보를 위한 교계언론 신년 기자간담회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사단(사단장 윤기중)의 포교사의 날 기념식을 앞둔 교계언론인 초청 오찬프레스 미팅이 35() 조계사 인근 한 한정식집에서 열렸다.


평소 포교사단의 활동홍보에 지속적인 협조에 감사를 표하고, 오는 11() 열리는 포교사단 출범 18주년 및 제5회 포교사의 날 기념법회 및 포교사의 날 설명회를 겸한 이 자리에는 포교사단 윤기중 단장, 한성웅 수석-강예자-장용숙-고미애 부단장 등이 참석했으며, 불교신문- BTN불교방송 등 교계 미디어 기자단이 참석했다.

 

윤기중 단장은 인사말을 통해 평소 불법홍포와 불교문화를 알리기 위해 애쓰는 불교관련 미디어와 담당 기자분들게 감사를 전한다고 말하고 열악한 여건 속에서도 부처님 정법을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는 포교사들의 활동에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인사했다.

 

오는 11일 오전 서울 동국대에서 열리는 제18주년 포교사단 출범과 제5회 포교사의 날 기념식에는 전국의 6000여 포교사를 대표하는 대의원 400여명(주최측 예상)이 참석 포교사로서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드높이는 포상식과 축하공연을 펼치며 보다 효과적인 현장포교를 다짐하는 <포교교사단 신행혁신 선포식>도 열린다.

 

신행혁신 선언문에는 <*삶을 지혜롭게, *마음을 자비롭게,*세상을 평화롭게, 지금 여기 붓다로 살자> 는 큰 슬로건 아래 조계종 포교원(원장 지홍스님)의 핵심 종책인 신행혁신운동의 의미와 홍보방안 강구 설명회,전국 지역별 혁신운동 계획수립과 실천운동, 포교지원 연구개발 사업, 채식기부DAY 실천운동 전개, 포교사 신행수기 사례집 발간으로 포교활동 지침을 마련 하여 감동을 준다는 등 5개의 활동목표를 이루어 내자는 가열찬 의지를 천명할 예정이다.

 

그 구체적인 실천 방안으로는 신행일지 작성등 자율적 수행점검, 자리이타 보살행으로 지역사회공익활동 참여, 수행공덕이 세상을 밝히는 붓다로 살자는 최종의 목표를 이루도록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등 실제적인 실천방안도 강구할 것으로 알려졌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