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공지사항

제 6대 포교사단및 서울경기지역단장 선거에 관한 공고

관리자

view : 3340

공 고 문

1. 귀의 삼보하옵고, 일선에서 포교 활동에 전력을 다하시는 포교사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제 6대 포교사단 단장 및 지역단장 선거에 대한 본원의 결정 사항을 공지드립니다.

2. 본 원에서는 이번 선거가 포교사의 화합과 향후 포교사단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안이라는 점을 인식하고, 선거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야 한다는 지침을 포교사단 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에 전달한 바 있습니다.

3. 그러나, 최초 선거일정 공고과정을 비롯하여 이후 진행된 ‘제3차 선관위(10.9)’의 ‘포교사단장 및 서울경기지역단장 입후보자 자격심의’ 결정 과정의 혼란과 이에 대한 ‘공고(10.12) 지연’으로 ‘공고일로부터 3일이라는 이의신청 기간’이 서울경기지역단장 선거일(10.15)과 겹쳐 사실상 선거 시행이 불가능한 상황을 초래했습니다.

4. 이에 본 원에서는 선거관리위원장으로 하여금 10월 14일 제4차 선거관리위원회를 소집하여 신속하게 이의 신청에 대한 심의와 결정을 하여 원만하게 선거가 치러질 수 있도록 지도하는 한편, 각 선거관리위원들에게 회의 개최를 통보하고 참석을 독려하였음에도 성원 미달로 선관위 회의가 개최되지 못하였습니다.

5. 이와 같은 상황에서 포교원은 더 이상 현 선거관리위원회가 정상적인 선거관리 업무를 집행하기 어렵다는 판단을 내림과 동시에 금번 서울경기지역단장과 포교사단장 선거 과정이 포교사단의 화합과 발전을 심각하게 저해할 것으로 판단하여 ‘포교법 제12조’에 정한 본 원의 지도감독권을 발휘하여 다음과 같이 선거를 진행하고자 결정하였음을 공고하는 바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6. 아울러 이후 선거 진행에 있어서 포교사단의 화합과 안정을 해치는 어떠한 행위도 용납하지 않을 것임을 밝히는 바, 금번 선거가 원만하고 안정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포교사님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다 음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