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공지사항

(사)좋은인연, 어르신 나들이 지원 - 내장사, 백양사

이정기

view : 6380

20111012092609-cb853599d863105e9c15a91d5f3f9f94.jpg

 

10월11일(화) 사단법인 좋은인연(이사장, 임희웅)은 회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 정읍 내장사와 전남 장성 백양사로 어르신 나들이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가을맞이 단풍 나들이를 다녀왔다.

 

새벽안개가 가시지 않은 7시 조계사를 출발한 버스는 3시간30분을 달려 정읍 내장사에 도착했다.

아직은 이른 단풍철이라서 내장사 입구부터 경내까지 붐비지는 않았으나 가을을 준비하는 저마다의 나무들과 계곡에는 여름을 보낸 햇살아래 단풍나무가 무정설법 토해내는 듯했다.

 

(사)좋은인연 임희웅 이사장은 "좋은인연 입니다.  살다보면 우리는 만남의 연속이 아닌가 합니다.  옷깃만 스쳐도 인연인데 한차를 타고 성지순례를 떠나는 인연,  아마도 좋은 인연의 시작이겠지요,  아마도 금생에 성불하지 못하면 반드시 내생에는 이 인연으로 성불할   것입니다.  자주 모이며 잘되는 모임은 가치관이 같은 사람들과의 모임,  하는일이 같은 사람들과의 모임,  그야말로 유유상종이라고 하지요 같은 유형의 사람들이 모인 좋은인연의 모임, 실로 지중하다 할수 있습니다.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노인수발 및 노인복지를 주축으로 평상시에는 경로당과 소외된 독거노인들 돌보아 오고 있습니다.  지난 추석에는 (사)좋은인연에서 관내 보문동과, 안암동에 추석 송편 400상자를 전달하였습니다. 

 

지난 여름 괴산 옥수수 따기 이후 가을이 내려 앉은 총림으로 나들이를 나왔습니다.  천년 문화재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좋은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라며 버스 법당에의 인사말를 해주었다.

 

24교구인 정읍 내장사에 도착하니 지선주지스님과, 포교사단 전북 지역단장(김진수)이 좋은인연 나들이 식구들을 반갑게 맞아 주었다.  내장사 지선주지스님은 군종교구 총무국장 소임도 함께 보시는데 서울에서 내장사를 방문한다고 하니 바쁘신 틈을 내어 내장사에 대하여 자세히 소개하면서 "이렇게 불자들과 함께 법회를 보니 행복합니다.  시골에 위치한 내장사는 농사철에는 불자들이 오시기가 힘든 실정입니다.  내장사의 기록과 사지 정립을 위해 온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백제 무왕때 설립된 내장사이지만 관광사찰의 위치에서 벗어나기가 어렵습니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포교를 해나갈 것입니다.  내장사를 방문해주신 포교사님 참모습, 기쁜 마음으로 불교를 전하는 선행을 펼쳐주시기 바랍니다."하시며 내장사에 대한 애사심과 지역 포교 현실에 대한 어려움을 토로하시며 포교사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내장사에서 제공해준 점심공양후 고불총림 백양사를 향해 출발했다.

고불총림 백양사는 전남 장성군에 위치해 있는 대한불교 조계종 제18교구 본사로서 포교국장 수안스님께서 직접 사찰안내를 해주셨으며 광주 전남 지역단장(정영균)이 함께 해주었다.

백양사 대웅전 앞뜰에는 수령 350년이 넘은 유명한 홍매 한그루가 있는데 고불총림이 되면서 고불매(천연기념물 제486호)로 불리게 되었다.  백양사 성보 박물관에 둘러 1500여점의 유물을 둘러보고 수안스님과 전남 지역단장의 배웅을 받으며 가을로 채색된 백양사길을 나와 서울로 향했다.

 

▼  내장사 10월의  전경과 좋은인연과 함께한 봉사자들입니다.

 

.

 

 

 

▲  내장사 지선주지스님 입니다.

 

 

 

 

 

 

▼  전북 장성 백양사의 가을입니다.

 

 

 

 

.

△  백양사 포교국장 수안스님의 사찰안내입니다.

 

.

 

 

.

 

 

나무마하반야바라밀

 

 

취재/기획 홍보위원

이정기(보현행)합장

 

 

 

 

 

 

 

 

  • 최순심 보현행(이정기)포교사님 수고하셨습니다,ㅎㅎㅎ................... 2011-10-12 17:09 댓글삭제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