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공지사항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사단 출범12주년 기념법회및 제17회 포교사자격고시 필기시험 합격자 오리엔테이션

한애경

view : 5346

20120312082140-cf320f15e72e89253163e2fba942bbe6.jpg

불기 2556년 3월11일 일요일 오전11시 대한불교조계종 제8교구 직지사 만덕전에서 포교사단 출범12주년 기념법회및 제17회 포교사자격고시 필기시험 합격자 오리엔테이션이 열렸다.

 

1부 11시부터 시작된 포교사단 출범 12주년 기념법회는 내빈입장, 개회선언, 단기.단장입장, 삼귀의와 우리말반야심경, 포교사의노래, 내빈소개에 이어 전문위원 김장수 포교사의 경과보고가 있었다.

 

직지사 주지 성웅스님, 포교연구실장 법상스님, 포교국장 남전스님, 포교사단 초대단장 김기병 고문, 전단장이며 디지털대학 양성홍 부운영위원장등 많은 내빈과 포교사단 임희웅단장, 포교사단 곽명희 수석부단장, 서울지역단 계영석 단장을 비롯한 각 지역 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법회는 직지사 주지 성웅스님의 환영사로 이어졌다.

 

성웅스님은 환영사에서 21세기 느낌과 감성의 포교를 강조하셨으며 이어서 포교사단 임희웅단장의 인사말로 이어졌다.

 

임희웅 단장은 앞으로의 포교사의 나아갈 방향과 몇개월의 수련을 거쳐 필기시험에 합격한  17기 포교사 고시 필기시험 합격자들은 어떤 파도에도 굴복하지 않고 합격하길 바란다는 당부의 말씀도 잊지않으셨다.

 

포교사단 창립 12주년 총무원장상을 받은 강원지역단 진덕 김선오 포교사와 인천경기 자원봉사팀등의 포상자 시상과 포교연구실장 법상스님의 법어에 이어  포교사단 합창단의 축가와 사홍서원, 공지사항과 함께 법회일정을 마치고  점심공양과 기념촬영을 끝으로 1부의 모든 일정을 마쳤다.

 

이어서 2부 제17회 포교사 자격고시 필기시험 합격자 오리엔테이션으로 이어졌다.

 

 포교원 전창훈 팀장의 대한불교조계종단의 이해에 이어 2시간 동안 진행된 명강의 포교국장 남전스님의 포교사의 자세로 이어졌으며 포교사단 곽명희 수석부단장의 포교사들의 활동사항등 전반적인 포교사단의 소개로 이어졌다.

 

포교원 전창훈 팀장의 2차 평가안내및 회향식으로 2부의 제17회 포교사자격고시 필기시험 1차 합격자 오리엔테이션의 모든 일정을 종료하였다.

 

취재 남부총괄팀장 한애경 법용화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