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공지사항

포교사고시 1차 합격자 군2팀(정각원) 활동 연수교육(5월 4일)

김홍범

view : 5548

20140504_군2팀활동연수_001_1.jpg

 

포교사고시 1차 합격자 군2팀(정각원) 활동 연수교육

  불기2558년 5월 4일 오전 10시부터 육군 기계화학교 제1705부대(11전차대대) 정각원에서 광주전남지역단 제19회 포교사고시 1차 합격자들의 군2팀 활동 연수교육이 있었다.


  우리 광주전남지역단 군2팀(팀장 정순갑)에서 봉사하는 군법당 정각원은 이날 부처님 오신날 봉축법회가 있었으며 김정연단장과 이재언사무국장, 채순이포교사, 김금태포교사, 서승례포교사 그리고 1차 합격자 24명, 군부대 간부 및 장병들이 함께 하였다.

 

  봉축법회는 우리 지역단 사무국장 이재언포교사의 사회와 채순이포교사의 집전으로 삼귀의례, 찬불가, 한글반야심경 봉독에 이어서 부처님께 육법공양을 불자장병들이 올렸으며, 자리를 빛내주신 군부대 대표 문정웅대위와 우리 광주전남지역단 김정연단장의 축사, 그리고 불자장병 대표 군종 김한울상병의 봉축 발원문 낭독이 있은 후 어렵고 힘든 군생활에서도 신행의 끈을 놓지 않는 불자장병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냈다.

  이어 고불총림 백양사 교무국장 진전스님의 법문을 청하여 듣고 참석한 대중 모두 석가모니불 정근과 함께 아기부처님을 목욕 시켜드리는 관불식을 거행하였으며 사홍서원으로 모든 법회를 원만히 회향하였다.


  포교사고시 1차 합격자들은 법회를 마치고 참석한 장병들과 공양물을 함께 나누며 불교에 대한 관심도 및 법회 진행에 있어 바램 등의 설문조사, 그리고 자유로운 좌담이 있었다. 군2팀 정순갑팀장은 점심공양을 함께하는 자리에서 정각원의 운영과 군2팀을 소개하였고 포교사고시 1차 합격자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하며 군2팀 활동 연수교육을 마쳤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