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공지사항

광주 . 전남지역단 집행부 군 팀 일요법회 지원

윤경숙

view : 2760

ST835863.jpg

ST835881.jpg

ST835879.jpg

광주전남 지역단 집행부는 10월 3일 장성 전차부대에서 군포교 팀의 일요법회를 단장 이하 집행부와 포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여법하게 실시하였다.

군 팀은 상무대 기갑학교 소속 11전차대대(1705부대)로서, 부사관· 장교 8명과 장병 50여명이 불자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주 일요일 군법당인 충성법당에서 법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와 같이 여법하게 법회를 개최하기까지에는, 무량행 강경자포교사와 현재 팀장을 역임하고 있는 보조 정순갑포교사의 남다른 노력에 힘입은 바가 크다.

특히, 강경자포교사는 지난 2007년 포교사 품수를 받으면서 부터, 군포교에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제 18교구본사 백양사의 주지스님의 협조 하에 군법당 조성 불사를 시작하였다.

처음 이와 같은 원력을 세웠지만 나름의 우여곡절과 어려움이 있었고, 하지만 이를 보조 정순갑포교사와 함께, 주위 뜻을 같이하는 포교사와 자들을 규합하여, 2,400만원의 기금을 조성하여 현재의 법당을 마련하였다.

이에 동참한 사부대중이 130여명에 이르고, 이를 지켜 본 제 18교구본사 백양사 주지스님께서도, 법당 조성 불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였다.

이번 일요법회에서 범진 정영균단장은, 설법과 함께 법회를 마무리하면서, 의식은 물론 더 나아가 기초 교리 강좌와 생활불교가 될 수 있는 법회가 될 수 있도록 당부하였으며, 팀활동비를 후원하였다.

이번 법회에는 단장과 보조 정순갑팀장· 무량행 강경자포교사 이외에도 사무국장 무착 이재언, 간사 정각행 윤경숙, 팀장 정성행 강막례, 도정 장송기포교사가 참여하였다.

아울러, 오후에는 이들 모두 사무국장 무착 이재언포교사가 이끌고 있는 교도소팀(고룡 정보산업학교)의 일요법회에 들러, 법회가 보다 여법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