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활동사례

서울지역단 군4팀 활동사례

조문주

view : 4056

25사단 71연대 (감악산 용주사) 법회

 

 

불기 2555년 5월 8일 오전 10시 경기도 감악산 용주사에서 25사단 71연대의 부처님 오신 날 봉축 법요식이 열렸다.

 

군 훈련 관계로 부처님 오신 날을 앞당겨 진행된 이날 행사는 육법공양과 삼귀의, 칠정례, 반야심경, 봉축사(연대장), 헌화, 헌향(대대장), 설법(장봉수 포교사) 순으로 이어졌다.

 

장봉수 포교사, 이향옥 포교사, 강선웅 포교사, 양현애 포교사가 참석한 이 날의 집전과 축원은 군4 팀장 이주영 포교사가 하였다.

 

석가모니불 정근이 끝나고 5명의 장병들에게 휴가증 전달식이 있었다.

 

사홍서원을 끝으로 법회를 마치고  자비의 선물(150명)과 생필품, 떡복이 (6말) 와 만들어온 음식을 먹으며 이 땅에 부처님이 오신 날을 봉축하는  모든 행사를 여법하게 봉행하였다.

 

 

 

백마고지 5사단 27연대 (강원도 철원군 상승암)

 

 

경기도 용주사에서 이동한 군 4팀은 이 날(5월 8일) 오후 2시 장병들이 기다리는 강원도 철원군 백마고지를 향해 달려갔다.

 

육법공양과 삼귀의, 칠정례, 반야심경, 축사(대대장) 와 이주영 군 4팀장의 설법에 이어 석가모니불 정근과 관불의식으로 이어졌다.

 

이향옥 포교사의 축사와 집전으로 진행된 이 날 행사는 오후 5시 사홍서원을 끝으로 모든 봉축행사를 마치고 군 장병 3명에게 휴가증 전달식에 이어 먹거리 (과일, 떡볶기...) 와 자비의 선물 전달식이 있었다.

 

오후 7시 30분 군 4팀 (팀장 이주영 포교사)포교사들은 서울로 향하는 차 안에서 다음주 장병들에게 또 다시 달려갈 이야기와 준비로 피곤함을 잊은 채 불법포교의 전법자로서의 진정한 모습을 보여 주었다.

 

사진협찬 양현숙 포교사

 

 

취재 기획팀장 한애경 법용화

 

 

 

 

 

 

 

 

 

 

 

 

 

 

 

게시글URL : http://www.pogyosadan.org/index.php?mm_code=750&sm_code=752&tab_code=&board_mode=view&board_no=4660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