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지역단 목포 군부대에서 부처님오신날 봉축법회
윤경숙
view : 4704
광주전남지역단에서는 5월 8일 목포 8332부대 호국사자사법당에서, 주위 사찰 스님들을 모시고 군장병들과 함께 부처님 오신날 봉축법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봉축법회는 연례 행사로 치루어지는 법회로서, 주위 사찰 스님들도 관심을 갖고 지원해 주고 있으며, 특히 교구본사 대흥사 주지스님을 역임한 축성사 주지 몽산 큰스님의 지원이 남다르다.
처음 호국사자사 법당을 만들 수 있도록 물질적 지원은 물론 , 지금과 같이 성장할 수 있도록 주위 사찰 스님들과 함께 지원해 주시고 본인이 수시로 법문을 해주시었다
이번 행사는 육법공양에 이어 삼귀의 “찬양합니다” 찬불가와 함께 반야심경 봉독이 있었고 환영인사말은 연대장이 하였다.
법문은 몽산 큰스님이 하시고, 발원문 낭독은 군부대 장병이 하도록 하였으며, 마지막으로 헌화 및 관불의식이 있었다.
관불의식에는 스님에 이어 연대장, 포교사단, 후원불자, 장병 순으로 이루어졌으며, 행사를 마친 후에는 군부대 식당에서 다과회와 함께 저녁 공양을 마치었다
행사 진행에 있어서는 이재언 사무국장이, 집전은 항명포교사가 하였으며, 정영균 단장이 내빈 소개를 하였고, 차봉사 지원을 위해 최인숙포교사가 광주에서 내려오는 수고를 하였다.
이 외에도 김정연 수석부단장과 김원자 부단장이 참석하였으며, 강막례팀장을 비롯하여 김경영팀장, 이현하팀장, 장송기팀장과 단원 포함, 20여명이 참석하였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