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6기 1차포교사고시 합격자 연수교육
이장권
view : 6225
대전충남 지역단(단장 강호회)은 불기 2555년 7월 9일~10일 (1박2일) 제7교구본사수덕사 심연당에서 수덕사 포교국장 정경스님을 모시고 16기포교사고시 1차합격자 연수교육을 실시하였다.
정경스님은 격려사를 통해 “포교사들은 불자들 중의 지도자로써 부처님의 정법을 받들고 실천하는 자들로써, 많은 행을 통하여 포교를 해야 하지만 특히 자비 행을 실천 할 수 있는 포교사가 되어야 한다.”고 하였다.
스님은 “불, 법, 승 삼보에 귀의하는 첫 마음이 중요하다며, 많은 불교의 의식 중 삼귀의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으며, 조계종에 대한 소속감에 자부심을 갖고 자신의 주관을 분명히 하는 포교사가 되어 이제 시작이란 생각으로 열심히 올바르게 포교하라.” 하였다. 또한 스님은 “포교활동을 하려면 내안에 있는 그릇을 철저히 비워야 다른 것을 담을 수 있다며, 포교사가 되었다고 방일하지 말고 더욱더 "정진"하라.” 당부의 말씀도 잊지 않았다.
포교사단 교육위원 정광성 포교사는 “포교사는 부처님의 전도 선언에 따라 부처님 법을 전하기 위해서 여러 방면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쳐야 하기 때문에 경전 공부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며 “포교사라면 경전 공부에 욕심을 갖고 하여야 하며, 경전의 내용은 물론 사상과 깊은 의미까지 알아야 포교활동을 펼치는데 올바른 포교를 펼칠 수 있다.” 하였다.
또한 “포교는 자기 자신부터 포교를 하여야 하며, 교육과 수련회 등을 적극 동참하여 자신의 역량을 키우고 조직의 뜻에 부합되어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포교사가 되어야 한다.” 하였다.
이번 연수는 3시 30분 새벽예불 및 108배를 시작으로 심연당에서 "참선"이 진행되었고 참선에 이어 울력(도량청소)과 의식 실습으로 (집전, 조별스피치) 등으로 진행되었다.
- 정광성 굳 뉴스 올려주셔서 대단히 고맙습니다. 지공 정광성합장 2011-07-20 1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