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광주전남 지역단 3월중 정기법회 개최

윤경숙

view : 4959

DSC_0149.jpg

  광주전남 지역단은 3월 31일 광주 무각사 불교회관과 불교대학에서 1차 합격자와 기존 포교사가 함께하는 정기 법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법회는 지난 2월중 운영위원회의에서 포교사들의 신심을 고양하고 우의를 돈독히 하기위하여. 포교와 가족이 함께하는 법회를 추진하기로 결의하여, 이번에 처음 실시하게 된 것이다

 

 

단에서는 이번 법회를 시작으로 매월 정기법회를 개최하되, 홀수 월에는

  첫째 주 금요일 19시에, 짝수월에는 첫째 주 토요일 10시에 하기로 하였으며, 장소는 당분간 불교회관에서 실시하기로 하였다.

 

 

이번 법회는 11시에 삼귀의를 시작으로, 선철 김정연 수석부단장의 인사말씀이 있었고,  임원 소개와 팀장들의 팀활동 소개가 있었다.

 

 

 

 

당초에는 곧 바로 무각사 주지 청학스님의 법문이 있을 예정이었으나, 우선 공양을 하기로 하고, 오후 1시에 법문이 시작되었다.

 

 

  청학스님은 포교사들의 청법가 소리가 우렁차다며, 열악한 우리 호남

 지역의 불교가 포교사들의 목소리, 특히 남자 포교사들의 목소리가 우렁찬만큼, 매우 기대가 된다고 하였다.아울러, 포교사들이 중심이 되어 재가 불자의 모범이 되고,  하심하는 자세를 잃지 말도록 당부하였다.

  단원들은 법회가 최종 마무리될 때까지 흐트러짐 없이 집행부의 진행에 따라 주었으며, 모두가  모처럼 얼굴을 대함에 따라  서로 반기고 격려하였다

  이번 법회를 위해 모두가 협조를 아끼지 않았지만, 특히 자원봉사팀은

9시부터 나와서 법회 장소 마련을 하고, 프랑카드 설치, 좌복 운반 등 행사가 원만히 치루어지도록 협조하였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 있어서, 사회를 맡은 임영광포교사와 문수행 조현옥포교사의 집전이 여법하게 이루어져, 보다 원만히 법회를 마무리 할 수 있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