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10월23일 울산팀 석남사 활동
김미숙
view : 516
가지산 단풍잎이 서서히 물들기 시작한 완연한 가을날~ 석남사 팀활동에 평담님, 원명지님, 심일화, 태성님, 정행님, 각심님 참석했습니다.
10월달은 가을을 만끽하려는 탐방객들이 많이 오는 달이라, 아침에 출근하면 우선 순위로 해야할 일을 의논하고 순서대로 착착 진행합니다.
제일 먼저, 극락전 뒤 흙 메우고 돌 고르기 운력~ 태성님은 쇠갈퀴 하나만 있으면 오케이~ 굵기가 제각각인 돌들 가지런하게, 주변 흙도 깔끔하게 쓸고 마무리했습니다.
다음은~ 운력과 해설 두파트로 나눠서 평담님, 태성님, 정행님, 각심님은 향로전 쌀 두 가마니 1kg 소분 작업~ 4명이서 힘을 합치니 속전속결이네요.
절마당에서 원명지님 석남사 해설~
심일화도 탑돌이해설~ 비불자이신 분이 나는 안할래요~하시길래, 사찰에 오시면 예절이 있다. 왜 해야하는지 이유를 설명하고 한마음으로 기도합시다 하니 탑돌이에 정성을 다했습니다.
어느새 운력을 마치고 모두 절마당에서 해설 합류했고~
태성님 해설장면
절마당에서 분주하게 해설하는 사이, 회사동료 가족이 석남사 방문했습니다. 지난 8월에 앵무새랑 같이 와서 인상이 깊었던 분들인데, 인연이 될려니 회사동료로 또 만나게 되었네요. 먼저 대웅전에서 삼배와 방석예절 전각해설 해드렸고
조사전에서 조계종 종조이신 도의국사, 석남사 역사 해설
마지막은 부처님 생애 팔상도 해설했습니다.
석남사 신도법회 안내하며 함께 기도수행하자~ 소중한 인연 부처님 법을 전함에 감사한 순간입니다.
회사동료 부부가 키우는 앵무새가족, 탐방객들의 사랑스런 눈길을 독차치했죠~
각자의 자리에서 해설, 또 해설
원명지님도
태성님도
팀원 모두, 늦은 오후까지 지금 이순간, 오늘 하루에 충실했던 날이었습니다.
다음주엔 더 울긋불긋한 가지산 풍경이 기다려집니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참된 행복은
이 세상에 부처님이 출현했을 때
최상의 진리를 듣고
도반들과 더불어
서로 화합하면서
함께 탁마하는 것이다.
<법구경>
심일화/정호경( )( )(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