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포교사단 제5차 운영위원회 열어

한성웅

view : 9305

11134595.jpg

포교사단(단장 문수행 곽명희)은 불기 2558년11월13일 오후 1시 포교사단 교육관에서 제5차 운영위원회를 열었다

윤기중 수석부단장 사회와 이은갑 포교사 집전으로 시작된 회의는 윤기중 수석부단장이 재적위원 48명 중 33명이 참석하여 성원이 되었음을 보고한 다음, 삼귀의와 반야심경 봉송, 의장 인사말, 전회의 결과 및 활동경과 보고를 들은 다음 안건심의를 시작했다.

이번회의에서 상정된 안건은

안건 1. 2015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심의

안건 2. 2014년도 예산변경 승인

안건 3. 제주지역단 창단

안건 4. 표교사단 자격제도 신설

안건 5. 지역단 선관위원 및 상벌위원 임명.

안건 6. 전문운영위원 임명의 건을 심의하여 원안을 모두 승인한 다음, 공지사항과 사홍서원을 끝으로 회의를 원만회향했다.

이번 심의 안전중 2015년도 예산은 총576,020천원으로 금년 564,852천원 대비 약 2%정도 증가했으며, 

핵심사업으로 지역단 팀활동강화와 조직정비 및 부설기관 관리강화사업으로 지역활동과 연계한 단원활성화를 위한 조직을을 정비하고, 전문포교사 관리 및 좋은인연과 무소유실천운동본부 등 비영리단체 지원을 확대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또 제주지역 포교사들의 꾸준한 증가에 힘입어 지역단 창단요건을 갖추었으며, 이로서 종단의 지역중심 포교활동강화 방침에 부합되도록 조직을 갖추게 되었다.

포교사단 자격제도 신설도 포교사단 전문분야 역량강화를 기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항으로 '불교문화해설사', '불교상례지도사', '템플스테이지도사' 등 현장에서 요구하는 내용을 반영한 결과이며, 자격제도 운영을 통해 포교사들의 활동지평을 더욱 넓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이번 전문운영위원 임명은 실질적으로 업무를 나누어 동참할 수 있는 분들로 선정하였으며, 덕성 정운환포교사가 정책분야 전문운영위원으로, 법공 이은갑 포교사가 포교분야 전문운영위원으로 임명되어 전임 위원의 잔여 임기동안 활동하게 되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