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부산경남]경남지역총괄팀 경남파라미타청소년문화재지킴이 발대식 참가 작성일: 2009.05.18

관리자

view : 3226

불기 2553년 5월 16일(토), 오후 2시 부터 5시까지 창원 중앙중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경남파라미타청소년협회가 주관하는 '09, 경남파라미타청소년문화재지킴이 발대식'이 열렸다.

이 발대식에는 마산, 창원, 진해 등 경남지역 중고등학교 학생(파라미타 회원) 400 여명이 참석하였으며, 경남파라미타청소년협회 회장이신 원정스님(창원 성주사 주지)과 교육청 및 학교 관계자 분들께서 많이 참석하시어 격려와 후원을 해 주셨다.

이 행사의 실무를 담당한 경남파라미타청소년협회 사무총장(경일고 강영철 선생님)의 설명에 의하면 이 행사는 그간 진행되어 나온 파라미타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불교의식 또는 법회 중심의 CA 활동에서 벗어나 비불자 학생들도 함께 참가할 수 있도록 문호를 확대 개방해 보자는 차원에서 기획한 것으로 문화재청에서 실시하는 문화재지킴이 활동과 접목한 것이라고 한다.

이 날 발대식 행사에 부산경남포교사단 경남지역 총괄팀(팀장 허점자) 소속 포교사님들과 제 14회 1차 합격자 분들이 많이 참가하였으며, 본 행사에 앞서 진행된 문화체험행사에는 청소년 포교 백상팀(팀장 이현숙)에서 준비 및 주관하여 청소년들에게 합장주 만들기, 연꽃컵등 만들기 분야를 맡아 지원 및 지도를 해 주었다.

이 발대식은 청소년포교의 첫 걸음이 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우리 포교사단에서는 이러한 사회 전반의 현실과 요구를 잘 살피어 보다 적극적인 포교의지를 굳히고 실천해 나가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

 

포교사단 부산경남지역 홍보기자 실상 권중하 합장.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