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빛고을 불교아카데미 지원

윤경숙

view : 5532

20110921빛고을불교아카데미 035.jpg

광주전남포교사들은 광주 KT문화센터 3층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빛고을 광주아카데미에 참여하여 행사가 원활히 추진되도록, 안내와 유인물 배부 등에 대하여 지원하고 협조하였다.

특히 이번 제7회 불교아카데미에는 행사에서는, 입재식에 포교사 10여명이 연단에서 스님들과 함께 서서 진행을 하는데, 지난 몇 년간의 본 행사 지원에 포교사들이 적극 협조한 결과라 여겨진다

이번 강좌는 (사)광주불교사암연합회와자비신행회, 호남신문사, 불광출판사 주최로 지역불교단체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9월21일부터 11월2일까지 매주 수요일 7시에 개최한다.

 

 

 

 

 

 

광주 지역 불교계 최대 연합행사이자 열린 시민강좌인 ‘2011 빛고을 불교 아카데미’는 2005년 처음 시작했으며, 올해 주제는 ‘한 권의 책으로 만나는 불교 이야기’이다.

불광출판사를 통해 대중들에게 널리 읽혀진 불서(佛書)의 저자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한 권의 책속에 담겨진 불교사상의 정수를 전한다는 계획이다.

21일에는 경제야생테크 대표 우승택의 ‘生테크 날줄 원각경’이, 28일에는 오윤희 전 고려대장경연구소 소장의 ‘대장경 천년의 지혜를 담은 그릇’이 준비됐다. 10월에는 ‘마음 챙김 명상 멘토링’(김정호 덕성여대 교수), ‘이야기로 버무린 사찰음식’(선재사찰요리연구원 원장 선재스님), ‘정신과 의사가 붓다에게 배운 마음치료 이야기’(정신과 전문의 전현수 원장), ‘그대 삶이 경전이다’(공생선원 선원장 무각스님)가 이어진다. 11월 2일에는 송광사 광원암 현봉스님이 ‘대승불교의 정수, 반야심경’을 강의한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