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서울경기]환우어린이를 위한 잔치

고미애

view : 2658

서울경기포교사단 어린이팀은 5월 어린이달을 맞이하여 건국대학교병원 환우어린이를 위한 잔치를 열었다. 불기2554년 5월 13일 13시~15시 7층 어린이병동과 1층 외래어린이들에게 과자와 음료수, 단주와 동자승인형을 나누어주고 바디페인팅과 갖가지 모양의 풍선을 만들어 주었는데 병마와 싸우느라 힘겨운 시간을 보내던 어린이들은 잠시나마 아픔을 잊고 얼굴에 환한 웃음을 지었다.

건국대불교법당에 주지로 계시는 법경스님께서는 포교사단 행사에 동참해 주셨고, 모든 편의를 돌봐주셨다. 건국대불교법당은 대한불교조계종 능인정사에서 관리하는 법당으로 오늘 13일 16시30분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하여 지하3층 법당에서 병원교직원불자와 건국대환우를 위한 ‘나눔의 봉사회’라는 법회를 가진다.

어린이병동 수간호사는 “매년 5월에는 어린이를 위한 행사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2년간은 경제사정이 좋지 않다는 이유로 끊겼었는데 올해 다시 포교사단에서 행사를 진행해 주셨습니다.”라고 말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레크레이션협회에서 파견 나온 배경원씨는 오늘 가장 주목받은 인물로, 기린복장으로 어린이 환우들에게 바디페인팅을 하였는데 어린이들은 들뜬 마음으로 차례를 기다리며 포교사들과 함께 풍선 만들기를 따라 하기도 했다.

포교사단 어린이팀에서는 오늘의 행사를 위해 전날 7시간 동안 작업을 했고 당일에도 11시부터 작업준비를 하는 등 분주하였다. 행사가 끝난 후에는 건국대불교법당 ‘나눔의 봉사회’에 동참하였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