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대광사 불기2555년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봉행
이승선
view : 4670
진해대광사는 불기 2555년(2011) 5월 10일 10:00부터 설법전에서 부처님 오신 날을 찬탄하는 ‘봉축법요식’이 비가 내리는 가운데 봉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제1부 봉축법요식, 점심공양 및 가족과 함께 제2부 축하 한마당, 좋은 등 만들기 선발대회 시상식, 제3부 저녁예불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1부는 반야합창단의 경쾌한 찬불가 화음에 맞춰 육법공양 향·등·차·과일·쌀·꽃 등 여섯 가지 공양물을 부처님 앞에 올리고 , 공로상, 정진상 및 마음 맑히기 절하기 운동 성취패 수여, 불(佛)·법(法)·승(僧) 삼보(三寶)께 예절(禮節)를 갖추어 자신의 몸과 마음을 청정히 한다는 의미 관불의식, 비빔밥 점심공양 및 비가 내리고 있어서 설법전 내에서 연꽃등 만들기, 부처님 그리기, 염주만들기 등을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2부는 사부대중이 모인 가운데 라훌라 풍물패 놀이, 국악한마당, 시라회 헌다시연 등으로 많은 박수 갈채를 받았으며, 좋은 등 만들기 선발대회는 개인 및 단체별 만든 창작등 설명을 듣고 사부대중의 호응 및 반응을 반영 즉석에서 심의 종합 시상하였다.
3부는 예불, 등불밝히기(점등) 등으로 부처님 오신날 온 종일 부처님과 함께 우리 모두 함께하는 날 ‘봉축법요식’ 행사를 풍요롭게 마쳤다.
미담사례는 (사)파라미타 문화재지킴이 청소년들이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계단 이동시 부축하여 모시는 선행을 하였으며, 포교사들은 재적사찰 중심 스님을 보좌하여 맡은 바 책임을 다하여 행사가 원만하게 회향했다.
사진/글 : 이승선 부산경남지역단 자원봉사 행원팀/ 포교사단 홍보위원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