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탑사 중창 불사 기공식
문창해
view : 5606
불기2555년6월8일(수요일) 오전11시 제주시 삼양동 불탑사(주지 일현 스님)에서 대웅전 중창 불사 기공식이 원종스님(23교구본사 관음사 주지), 진우스님(제주직할팀 지도법사, 제주불교신문대표) 및 각 사.암주지스님들과 문대림 도의회의장, 윤두호 교육위원, 제주직할팀장님, 제주시총괄팀장님외 제주시총괄 포교사님들 그리고 많은 신행단체장들과 신도여러분들이 참석을 하여 제불청사 및 헌공, 고유문(축원), 반야심경, 내빈소개, 주지스님인사, 경과보고, 축사, 발원문, 사홍서원, 시삽식 순으로 봉행되었다.
이날 축사에서 원종스님(23교구본사 관음사 주지)은 "어려운 가운데 불사를 이르신 주지 일현스님과 사부대중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200년의 무불시대를 지내면서 안봉려관 스님의 희생으로 제주불교의 중흥으로 이어져 왔습니다. 제주에는 신앙의 공간이 부족한것이 사실이며 이 중창불사 기공식을 통하여 세계화된 제주도에 맞는 현대적인 옛 모습을 갖춘 수행도량으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제주시총괄 포교사님들도 참석하여 포교사의 위상을 한층 높였으며, 지안(고경봉)제주시총괄팀장은 "대웅전 중창불사로 인하여 여러 불자님과 사부대중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참배와 기도, 수행과 정진의 도량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바란다고 하였다. 불사에 동참하신 공덕으로 신도님과 불자님 가정에 부처님의 자비와 광명이 함께하시길 부처님전에 기원한다."고 하였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