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대전충남지역단 포교전진대회
황경옥
view : 2710
대한불교조계종 대전충남지역단 2018년 포교전진대회
일시 : 불기 2562(2018)년 12월 15일(토) 오후 5시
장소 : 아이비웨딩홀(천안)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사단 대전충남지역단(단장 지경 여갑동)은 지난 15일 천안 아이비웨딩홀에서 대전 충남지역단 포교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난 한해를 되돌아 보고 희망찬 전진을 기약하는 성찰과 다짐의 시간으로 "2018년 포교전진대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각원사주지 대원스님, 포교원 포교국장 보연스님, 마곡사 포교국장 경률스님, 천안 사암연합회 회장 일로스님과 법연총무스님, 한성웅 포교사단 수석부단장을 비롯한 포교사 120여명이 동참하였다.
포교전진대회는 식전행사로 천수바라무 시연이 있었고 1부 법회, 2부 화합의 한마당, 3부 경품 추첨으로 원만 회향 하였다.
이날 포교전진대회에서는 지역불교발전을 위해 열심히 활동한 포교사들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시상자는 포교사단 총재상 : 이길성포교사(동부총괄팀), 6교구장사상 : 현상용포교사(대전총괄팀)
포교사단장 : 유윤정포교사(대전총괄팀), 지역단장상 : 김명철, 정성용포교사(대전총괄팀), 엄명섭, 유민영포교사(동부총괄팀), 성기양포교사(서부총괄팀)가 수상하였다.
여갑동지역단장은 인사말에서 "아직도 사회 곳곳에는 우리를 필요로 하는 이가 있고 우리가 다가가야할 곳이 많다"며 혹시나 올 한해 부족했던 부분이 있었다면 철저히 보완하고 잘 했던 부분은 더 강화해서 새해에는 더 나은 포교사가되자"라고 말했다.
마곡사 포교국장 경률스님께서는 격려사를 통해 전법의 길은 멀고도 험난하지만 포교사들이 불법홍포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셨다.
포교원장 지홍스님은 포교국장 보연스님이 대독한 치사에서 그간의 포교사들의 포교활동에 수고와 감사의 말씀으로 격려해 주시고, 앞으로 더욱 더 포교활동에 진력을 다 해 주시기를 당부하셨다, 또한 각원사 주지 대원스님과 천안 사암연합회 회장 일로스님께서는 치사와 축사를 통해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묵묵히 포교활동을 수행해가는 포교사들의 노고를 치하 하고 격려 말씀을 해주셨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