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석남사 팀활동, 행복바라미 모금운동 시작^^|

원명지/이상화

view : 2488

DSCF5825%20(2).jpg

1, 3월17일 일요일 석남사 팀활동에 원명지님, 공덕행님, 심일화, 태성님, 만법지님 참석했습니다. 저희는 3월17일부터 행복바라미 모금운동을 시작했습니다. 행복바라미 물품, 베너와 모금함, 어깨띠 등 토욜날 지역단사무실에 가서 가져왔습니다.

2, 봄맞이 대청소~ 오전 10시, 극락전 앞뒤, 조사전 계단, 해설사의 집 주변까지 대빗자루로 마당쓸기 울력으로 팀활동 시작^^

3, 연등접수대 설치~ 토요일 주지스님께 말씀 드렸고 일욜날 오니 설치해 놓으셨네요. 연등접수에 필요한 물품들은 저희가 작년에 쓰고 챙겨 놓았던 물품들 입니다.

4, 행복바라미 베너 설치와 모금함 자리배치하기, 연등접수 현수막 달고, 접수대 쓸고 ,닦고, 붙이며 배치 완료^^

5, 창고에 가서 보조책상과 의자도 챙겨와서 깨끗하게 씻고 닦고~

6, 반짝반짝 깨끗깨끗 의자~

7, 행복바라미 모금함 설치 인증샷~ 울산팀은 이날 3월 17일부터 팀 활동마다 모금운동을 하기로 했으며, 앞으로 장소는 항상 북적이는 석남사 주차장에도 가서 모금하고, 풍선과 사탕과 손부채를 준비하기로 했습니다. 단장님~~~~ 손에 들 피켓 좀 만들어 주이소~~~ 모금운동 첫 개시로 원명지님과 교무스님이 동참해 주셨지요.

8, 행복바라미 마지막날 정산하겠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이웃들께도 모금을 공유하여 동참하도록 권선하겠습니다.

9, 연등접수~ 접수대 설치하고 일반인에게 첫 개시 했습니다.^^ 시작이 좋은만큼 이날 1년등 마당등을 탐방객, 단체순례팀까지 많이 받았습니다.

10, 주지스님이 손수 가져다 주신 따뜻한 차랑 쿠키~  지금부터는 절마당에서 하루 종일 있어야 하고 바빠지기 때문에 물 한잔도 못 먹을때가 많은데 그때마다 스님들께서 차도 내주시고 간식도 챙겨주시지요.

11, 마당등, 대웅전등, 사리보탑전등 접수노트 만들기~

12, 원명지님 해설봉사~ 연등접수대가 설치되고 나니 탐방객들이 몰려 오시네요, 또 해설끝에 1년등 접수하는 분들이 많지요. 부처님 오신날 대비해서 새로운 사람들한테 제대로 불교를 알게 하고, 석남사도 홍보하고 참 좋은 시기지요.

13, 이 두 거사님들은 이날 작정을 하고 불교문화해설을 들으러 오셨습니다. 원명지님과 2시간여 동안 석남사 전체를 두루 다니며 해설 듣고 가셨습니다.

14, 해설을 하고 있으면 점점 불어나는 탐방객

15, 한팀, 또 한팀 해설봉사

16, 그림자를 보면 몇 시인지 압니다. 오후 늦은 시간까지 몰려오는 탐방객들에게 해설, 또 해설~

17, 일행이 아니어도 탑돌이는 다함께~

18, 탑돌이 예절 해설 한 뒤, 모습들은 더욱 예를 갖추십니다. 합장 반배~

19, 심일화 해설봉사~ 오전 단체 모임을 시작으로 몇 팀을 해설했는지 모릅니다. 할 때마다 힘이 나는 것은 해설 듣는 분들의 눈빛과 집중하는 얼굴과 감사의 웃음으로 답해주실때 지치다가 바로 새로운 기운으로 채워집니다.  

20, 마당에서 종일 해설하다 보면 얼굴이 발갛게 익습니다. 집에 갈 때는 화상 입은 것처럼 따갑습니다. 이날도 모두들 빨간 얼굴들^^

21, 그대신 한아름의 복을 지었습니다.

22, 오후 2시경 해설요청하신 구미 대현사에서 45명 성지순례 오셨습니다. 쉴 틈 없이 바로 해설시작

23, 시간여유가 많으니 해설 해주고 싶은 것 다 해달라 하시네요. 석남사 경내를 2시간 넘게 해설봉사 했습니다.

24, 석가모니 정근하며 탑돌이~

25, 팔상도해설~ 주지스님도 신도분들과 함께 해설을 끝까지 들으셨고, 고개 끄덕이시고 박수도 치시며  호응도 참 잘해주셨던 불자들이었습니다.

26, 도의국사 승탑 해설~ 여기서도 탑돌이로 마무리^^

27, 해설끝에 사리보탑전에서 교무스님께 법문도 듣고, 도현사 주지스님의 회향 법회로 장시간의 일정 마무리했습니다. 

28, 다함께 인증샷~

29, 공덕행님 해설~ 각자의 자리에서 해설하다보니 서로 어디에 있는지 모를때가 있습니다. 해설에 집중하고 오신 분들께 소홀함 없이 안내하고 매사 성의껏 하다보니 처음 석남사를 찾으신 분들이 다음에 꼭 다시 오겠다 하십니다. 저희는 잘 모르지만 먼저 알아 보시고 인사하는 분들, 마당에 늘 있으니 혼자 오셔도 안면있는 해설사 덕분에 낯설지 않다 하시지요.

30, 성의껏 해설하고, 마지막은 연등접수를 왜 해야하는지를 강조합니다.

31, 공덕행님 해설끝에 1년등 접수~ 감사합니다.^^

32, 기운내서 또 해설~

33, 만법지님~ 청소운력, 기와불사, 연등권유 못하는게 없는 일등공신입니다.

34, 공덕행님 또 해설끝에 탐방객 연등접수, 기와불사 하고 가셨습니다.

35, 태성님 해설봉사~ 팀활동 때 마다 힘쓰는 일은 도맡아 하시고 동에 번쩍 서에 번쩍 하시지요.

36, 팔상도 해설~ 막힘없이 술술

37, 팀활동때 항상 먼저 출근, 청소 운력도 제일 많이 하시고, 알뜰살뜰 여자 포교사들을 챙겨주심에 늘 감사합니다.^^

오전 10시 부터 오후 5시까지, 서 있는 그자리에서 주인으로 최선을 다한 팀원들~ 모든 기운을 쏟아 낸 얼굴엔 환희심으로 가득찬 귀가길~ 모두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심일화/정호경( )( )(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