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제24회 포교사자격고시 1차합격자 수행면담평가

전미희

view : 2500

IMGa_0226.jpg

IMGa_0200.jpg

IMGa_0255.jpg

KakaoTalk_20190708_210714568.jpg

IMGa_0274.jpg

KakaoTalk_20190708_210715516.jpg

IMGa_0319.jpg

IMGa_0218.jpg

제24회 포교사자격고시 1차합격자 수행면담평가

불기2563(2019)년 7월 6일 토요일 대한불교조계종 제25교구본사 선사에서 제24회 포교사자격고시 1차합격자 수행면담평가가 있었다.

입재식은 오전에 운하당에서, 수행면담평가는 오후에 청풍루에서 봉행 되었다.

사회는 등혜 배동학 수석부단장, 집전은 수연성 백순심 부단장이 맡았고, 식순은 삼귀의, 한글반야심경, 붓다로 살자 낭독, 지역단장 인사말, 지도법사 환영사, 주지스님 법어, 기념촬영, 중식, 수행면담평가, 최종평가, 사홍서원 순으로 봉행 되었다.

무인 신호승 단장 인사말은 '3월 30일 1차집체교육시 말씀드렸듯이, 모든 상황이 평가의 대상이 된다고 했는데 교육기간 동안 수고 많았고, 오늘도 열심히 최선을 다 해주길 바란다'고 하며, 1080배 수행정진을 폭염으로 인해 금강경 독송으로 변경 했다.

또한, 주지스님께서 밤사이 병환으로 법어를 못 하게 되었다고 소식을 알리며, 주지스님이 쾌차 하시길 모두가 박수를 보냈다. 

"열심히 해 주세요" 라고 강조하며 인사말을 해 주었다.

지역단 지도법사이신 봉선사 포교국장 탄현스님 환영사와 함께, 주지스님 법어를 대신 전달해 주셨다. "복"의 종류와 짓는법에 대해 말씀해 주셨다.

'유루법, 무루법, 무위법이 있으며, 유루법은 선행, 무루법은 수행, 무위법은 포교라고 하시며, 여러분들은 "복"을 지으려 작정을 했으니,  최종적으로 성취할 무위법을 지어서 수승한 복을 짓기 바란다'고 하셨다.

면접을 잘 봐서 좋은결과 있기를 바란다고 격려도 해주셨다.

목탁습의를 지도해 주신 강홍원(전 포교사단장)포교사 '바쁜 시간속에서도 힘들게 교육 받았는데 , 드디어 오늘은 평가 받는 날 이니, 배운 그대로 잘 하여 모든분최종합격하여 나와 함께 불법홍포 하기를 바라며, 권투를 빈다'고 했다.

바로 이어, 단비 CMS가입 신청서 작성과, 희망팀 지원서를 작성하고 점심공양을 하였다.

점심공양 후 1시부터 수행면담평가가 진행 되었다. 첫 번째 면접은 운하당에서 지도법사 탄현스님과 수연성 백순심부단장, 두 번째는 무인 신호승단장과 효명화 이용경부단장, 세 번째는 등혜 배동학수석부단장 3곳에서 진행 되었다. 북부총괄 소속 포교사들은 1차합격자들과 금강경 독송을 사물에 마추어 웅장하고 신명나는 집전을 해주었다.

면담평가가 모두 끝나고 지도법사 탄현스님은 '무더위에 긴긴하루 보내느라 수고많았고, 부디 좋은성과 있기를 바라고, 부처님도 평생 포교 하셨으니, 그 뜻을 이이받아 훌륭한 포교원력을 이루길 바란다' 격려와 당부를 하셨다.

이어 무인 신호승 단장은 임원소개를 하며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 1차합격자에게는 '무더운날씨에 수고많았고 좋은성과를 얻어 원하는바 이루길 바란다'고 하며 행사가 여법하게 마무리 되었다.

무덥고 바쁜일정 속에서도 아침 일찍부터 시원한 차와 생수를 준비하고 금강경 독송을 집전하고, 행사 구석구석 도와주신 북부총괄팀 소속 포교사와 특히, 봉선사 포교사회 보덕화 김금옥 회장 이하 포교사들께 진심으로 고개숙여 감사드립니다.

또한, 지역단 단장님 이하 임원님, 교육팀장님, 응원 나와주신 군6광명부천팀 포교사, 그리고 61명의 1차합격자분들 모두모두 수고많으셨습니다.

소중하고 멋진 사진촬영을 해주신 법경 박은호 포교사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오늘의 일정이 무탈하고, 여법하게 마무리 되어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전원합격을 기원 봅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