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포교사단 출범 22주년 및 제9회 포교사의 날 기념법회 시상식(2022.3.6.)

이학구

view : 869

불기 2566(2022)36일 오후2시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사단 출범 22주년 및 제9회 포교사의 날 기념법회 시상식이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열렸다.

식전 포교사단장과 각지역단 단장은 포교원장 범해 스님을 예방하고 차담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원장스님은 포교사 도심 걷기 순례에 대한 치사를 하고, 다음번 순례에 대한 기대가 크심을 말씀하시고 경남지역단, 제주지역단, 강원지역단등 단장들의 적극적인 순례 신청에 흐믓한 자리가 됐다.

이어서 식장으로 이동하여 삼귀의, 반야심경으로 예를 갖추고 포교사단 20주년 백서 발간 특별공로상을 시작으로 총재상, 포교원장상 그리고 총무원장상을 수여했다.

총무원장상은 서울지역단 인담 박금철 포교사가 수상 했고, 포교원장상에는 대구지역단 반야심 이영미, 광주전남지역단 심경 양애영, 전북지역단 법경 강석춘, 인천경기지역단 명화심 정명자, 경남지역단 정지견 허점자 포교사가 수상했다.

총재상은 13개 지역단별로 서울지역단 여래화 박재숙, 부산지역단 혜담 임한규대구지역단 월명인 도성미, 대전충남지역단 금강신 조영자, 광주전남지역단 적광 김형필, 전북지역단 전명월 석진금, 강원지역단 법유 최종남, 충북지역단 성불지 권남희, 인천경기지역단 도향 김종만, 경남지역단 준제주 김임자, 울산지역단, 현수 이승호, 제주지역단 금원 박성호, 경북지역단 고봉 홍재명 포교사가 수상했다.

 포교사단 20주년 백서발간 특별공로상은 서울지역단 보현행 이정기, 적광 류재창, 효당 전호균, 해륜, 이기룡, 연해 이은정, 명심등 주숙자, 대철 이학구 포교사가 수상했다.

포교원장 범해 스님은 22년을 함께해온 포교사단 여러분께 재가불자로써, 종단의 일꾼으로써 역할을 해줌에 감사를 드리고 제9회를 맞이한 포교사의 날도 축하드린다고 치사를 했다.

이어서 포교사단 범일 김영석 사단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로 인해 전국의 대의원을 모시고 행사를 진행해야 했으나 축소진행을 하게 되어 포상자에 대한 시상식 위주로 하게됨에 아쉬운 마음을 전하고 코로나 정국이라도 우리 포교사들은 언택트 현장등 우리 오천명 단원들은 늘 포교현장으로 달려가심에 감사를 드린다, 수상한 모든 포교사님들 축하드린다 했다

다음으로 방창덕 전(11대) 포교사단장의 축하 인사말을 끝으로 사홍서원, 기념촬영으로 행사를 마쳤다

사회는 등혜 배동학 포교사단 수석 부단장이, 집전은 상영 이성주 서울지역단 부단장이 수고 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