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차 8재계수계실천대법회 및 포교원정기연수
황경옥
view : 4201
제10차 8재계수계실천대법회 및 포교원정기연수
⊙ 일시 : 불기 2556(2012)년 9월 8일(토)~9일(일)
⊙ 시간 : 8일 오후6시 ~ 9일 오전6시
⊙ 장소 : 제21교구본사 조계총림 송광사
⊙ 주최 :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원
⊙ 주관 :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사단
날씨는 참으로 청명한 가을날씨! 높고 푸른 가을하늘엔 흰 구름들도 둥실둥실 즐거운듯 춤을 추고있다. 제10차 8재계수계실천대법회가 송광사에서 열린다. 대전,충남포교사 참석인원137명 버스3대에 나누어 타고 순천 송광사로 향한다. 제17기 신규포교사들도 부푼마음 가득, 설레이는 마음가득안고 포교사 품수식에 참석 이제 정식으로 포교활동에 참여한다. 5시간만에 송광사에 도착하니 송광사에는 벌써 전국 각 지역 포교사님들이 참석하고 있었으며 약 2,000명 정도의 포교사님들이 동참한 가운데 식전행사가 진행되었다.
저녁예불을 시작으로 입재식(단기입장, 삼귀의, 반야심경, 포교사의노래, 내빈소개, 인사말, 환영사 포상,축가) 포상으로 대전,충남에서는 포교원장상/ 개인: (금산)이장권포교사, 단체: 군포교2팀, 총재상/ 단체: 청소년팀, 단장상/ 개인: (평담)이영렬, 단체: 군포교1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8재계수계법회 계사: 포교원장 (정산)지원스님, 갈마사: 송광사 율주 (선응)지현스님, 교수사: 포교원 포교부장 (홍률)송묵스님.
수계설법은 송광사 율주 지원스님께서 [얼굴에는 미소, 마음에는 평화, 팔관재계를 잘 지키면 평화롭다, 연꽃의 어머니는 진흙입니다, 부처님의 어머니는 중생입니다, 원망하는 사람 용서하고 부처님처럼 사랑하십시요.........]라는 자비의 설법을 하셨고,
포교사 단복을 차려 입은 제17기 신규포교사(640명)및 제6기 전문포교사(54명) 품수식과 전도선언문 그리고 포교사 결의문을 낭독하며 포교사로서 신명을 다해 정진할 것을 다짐했다. 이어서 포교원장 지원스님법어로 이어졌다.
[부처님께서 옳다 그르다보다 여덟가지 바른도를 행하지 않으면 그 누구도 진실한 수도자라고 할수없다. 그게 바로 팔정도다.
바른도를 행하지 못하는 사람은 외도의 스승이여 이름만 수도자이니라 여덟가지 바른 진리를 의지해서 포교를 해라...]라는 법어로 포교사의 바른길을 인도해 주셨으며, 법회 순서에 따라 금강경독경철야정진과 촛불행진(수행기도)에도 모두 기도하는 마음과 단결된 마음 하나되어 2,000여명의 포교사들은 밤을 지새우며 새벽예불, 보살계를 끝으로 환희찬 회향식가졌으며, 기념촬영을 하면서 모든행사는 여법하게 마쳤다.
[사진, 글 : 대전, 충남지역단 홍보팀장 지혜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