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기 2567년(2023년) 울산 태화강 연등축제
김미숙
view : 286
불기 2567년 5월 12일~14일 울산 태화강 연등축제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날을 맞이해서 사단법인 울산광역시불교종단연합회가 주최하고 태화강연등축제봉행위원회, 사단법인 울산광역시 불교신도회가 주관이 되고 영축총림통도사, 조계종울산사암연합회, 태고종울산교구, 천태종정광사, 원효종울산교구, 진각종, BBS불교TV, UBS울산방송, JCN울산방송, BNK경남은행이 후원하는 태화강연등축제 봉축법요식이 봉행되었습니다.
5월12일 제등행렬,개회식,연등탑돌이, 불꽃놀이를 시작으로 축제가 시작되었습니다.
5월13일14일은 부처님 이운식, 땅설법, 부처님 찬탄게송 , 발우공양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울산지역단 포교사들은 이운식에서 번을 들고 행렬에 참석해 여법함을 보여주었으며, 땅설법에서는 가마를 메는 역할과 마정수기를 주는 역할을 하는 비중 있는 일을 맡아서 비가 오는 중에도 많은 포교사님 참석해 주셔서 임무를 잘 이행했습니다. 그리고 행사의 안전과 질서유지를 위해 힘써 주셨습니다.
땅설법은 생소한 것이지만 강원도 삼척 안정사 다여스님께서 전승을 받아 중생의 근기에 맞춰 부처님의 가르침을 설하는 대기설법 방식이라고 합니다,
변상도와 창, 인형극, 탈놀이 다양한 민속활용 등의 표현으로 설법을 하는 것이 땅설법이라고 합니다.
처음보는 땅설법, 부처님 8상성도를 알기쉽고 재미나게 표현해 주었으며,
4시간 동안 다양한 놀이와 창으로 집중을 끌어내었습니다.
발우공양체험은 석남사에서 주관을 했으며, 울산팀에서 동참해 주셨습니다.
축하공연과 노래하며일하며의 노래자랑등 지역주민들과 함께 어울림마당이 되었으며 부처님 오신날 봉축법어인 마음의 평화 부처님 세상처럼 온누리가 평안하며 행복한 부처님세상이길 바래봅니다
*연등축제 보시 : 이영우(문수팀) 10만원
최상문(문수팀) 김밥
*부처님 이운식 사진
* 땅설법 사진
사암연합회 회장 산옹스님
다여스님
통도사 주지 현덕스님
*회향식 등의 사진
수고많으셨습니다 _()_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