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임시대의원총회 및 전문포교사 연수
고미애
view : 4160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사단의 임시대의원총회 및 전문포교사연수가 불기2556년 11월 10일과 11일 1박 2일의 일정으로 충남 공주 태화산 전통불교문화원에서 있었다.
전국의 대의원 395명 중 177명 참석, 66명 위임으로 총회가 진행되었고, 전문포교사 155명 중 83명이 참석하여 연수가 진행되었다.
전통불교문화원 본부장 초격스님은 인사말씀을 통하여 전통불교문화원의 중요성을 강조하시고, 포교사들에게는 언제든지 특혜를 베풀어 환영하시겠다는 말씀을 하셨다.
임희웅 단장은 1박 2일의 짧은 일정 속에 몇 가지 행사가 겹쳐져 있으나 전국적으로 분포되어 있는 포교사들이 만날 수 있는 흔하지 않은 시간임을 명심하고, 전문포교사는 연수를 통하여 정체성을 찾을 수 있도록 힘써주고, 대의원들에게는 환희와 감동이 있는 포교사단을 만들어서 앞으로의 포교사들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하자고 당부하였다.
곽명희 수석부단장의 전 회의록 보고와 사업보고가 있은 후 포교국장 노휴스님의 특강으로 이어졌다.
10일 20시 30분부터 ‘포교사단 지역단 운영모델 만들기’라는 제목으로 강원지역단이 최상규 단장이 발제 및 소개를 하였고, 강원지역단 전상웅 사무국장이 강원지역단 사례를 중심으로 발표를 하였다.
사례발표 후 질의응답 시간이 있었고, 김장수 포교사단 정책기획 전문위원의 ‘포교사 활동과 재정확보’ 라는 문제를 놓고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임희웅 단장은 총평을 통해 앞으로의 포교사들은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그 조직에 유익한 역할을 해주는 등 조직에 동화되어 나갈 때 포교사단의 길이 보일 것이라는 걸 강조하였다.
이튿날 아침 8시 전현수(정신과의사) 원장의 위빠사나 수행에 관하여 2시간동안 강의를 들었고 10시부터 대의원총회와 전문포교사 활동방안 토의가(양성홍 디지털대학 부운영위원장의 사회) 각각 다른 강당에서 이루어 졌다.
대의원총회 안건
1. 정관 및 제규정 개정의 건
제안사항 : 포교사단 정관의 주요내용을 개정하고자 함
결의사항 : 원안대로 결의
2. 2013년 사업계획 및 예산 심의의 건
제안사항 : 2013년도 예산안을 심의하고자 함
결의사항 : 원안대로 결의
3. 특별사업 분리의 건
제안사항 : 포교사단 특별사업으로 운영되었던 소년소녀장학사업을 포교사단 부설 사단법인 좋은인연과 같이 포교사단 부설 비영리단체 무소유실 천운동본부를 분리하고자 함
결의사항 : 원안대로 결의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