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전문포교사 제12기 교육과정 오리엔테이션

한성웅

view : 5908

20140310084238-54a8c14edac1047d84288002904a43cb.jpg

전문포교사 제12기 교육과정 오리엔테이션

 

대한불교조계종디지털대학은 불기 2558년(2014) 3월9일 일요일 오전 9시 30분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전문포교사과정 제12기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했다.

 

► 제12기 전문포교사 과정 오리엔테이션 입재식

 

임창렬 업무과장 사회와 법공 이은갑 전문포교사 집전으로 진행된 행사는 삼귀의례와 반야심경 봉송, 격려사, 전문포교사과정의 이해, 학사운영 소개,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격려사에 나선 포교사단 대혜 윤기중 수석부단장은 “우리사회는 전문가를 필요로 하는 사회임”을 상기시키며 “오늘 새로이 디지털대학 일원으로 참여하신 여러 포교사분들이 교육과정을 모두 마쳐 현장경험과 지식을 겸비한 포교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포교사단 대혜 윤기중 수석부단장 격려사

 

양성홍 운영본부장은 ‘전문포교사 과정에 대한 이해’를 통해 “우리 포교사단은 전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조직으로, 종단의 근간을 이루는 중추적 조직이라 평가”하고, “여러분은 포교사단에서 가장 중심적인 인물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이 부처님의 수행과정이라는 생각을 하면서, 오늘 이후 새로이 태어나는 포교사로서 더 낮은 곳, 정말 낮은 곳을 향하는 참다운 불자가 될 것”을 당부했다.

 

► 양성홍 운영본부장의 ‘전문포교사 과정의 이해’  강의

 

업무과장의 학사과정안내에 이어 포교국장 스님이 ‘전문포교사의 자세’에 대한 특강을 했다.

► 임창열 업무과장의 전문포교사 과정 학사운영 안내

 

포교국장 노휴스님은 특강에서 “노령사회에 들어선 우리나라는 포교사의 역할이 중요하다. 특히 전문포교사의 역할이 포교사단의 발전방향을 정하게 된다.”면서, “우리는 사회 변화에 대응하여 10년, 20년 후를 준비해야 하고, 여러분이 하는 오늘 이 과정이 종단 포교전략의 밑거름임”을 강조했다. 또 전문포교사 역할에 대해서 “여러분의 제일 중요한 임무는 삼보, 특히 승가 외호에 있고, 그 다음이 포교하는 것”이라는 말로 강의를 마쳤다.

 

► ‘전문포교사의 자세’에 대해 강의하는 포교국장 노휴스님

 

이어서 사홍서원을 끝으로 행사를 원만하게 마무리 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